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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현기준 Jan 25. 2023

브랜딩을 위한
꺾이지 않는 멘탈 관리법 3가지

"아니요" 

당신은 거절할 수 있는 사람인가요?


브랜딩은 결국 에너지 관리와 연결됩니다.

콘텐츠의 생산성은 지속적인 지적 결과물과 연관 있기 때문이에요.


직장인 시절 돌이켜보면, 참 많은 부탁을 받았던 거 같아요. 

문제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거절하지 못했던 제안들은 피로와 스트레스로 쌓이고 있었죠.

적절한 거절의 에너지를 통해 긴장을 풀고 재충전하는 것을 돕기 위해 독서, 요가 연습, 산책 등 자신을 위한 충전 시간을 확실히 계획할 수도 있었을 텐데 말이죠. 

지식사업가로서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현재, 이전의 결정과 행동들의 여파에 대해 곱씹게 됩니다. 


무엇보다, 브랜딩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채워주는 부분이 분명히 있죠.

아래 5가지 멘털관리법을 참고해서 브랜딩여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 경험을 나눕니다.



1. 플랜 B


걱정할 시간에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교토삼굴(窟)' = "교활한 토끼는 숨을 세 개의 굴을 파놓는다" 

여러 대안을 마련해서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것입니다.

걱정의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3가지로 정리해서 

실행방안까지 기록해 보세요. 



2. 감정 이완하기  


심호흡, 명상, 요가와 같은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익혀두세요.

오프라윈프리, 오바마, 스티브잡스, 등 진정한 휴식과 충전으로 명상과 같은 이완법을 꾸준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스트레스 속에 내 안의 불안과 부정적인 생각을 줄여 생산성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3.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하기 


조사에 의하면 하루 7~9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수면 부족은 여러 신체기관의 역할수행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인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짜증, 기분변화, 우울등 감정조절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며 이는 건강한 멘털유지에 위험요소가 됩니다.  침실 환경을 정돈하고 스마트폰을 멀리하여 수면의 질을 높여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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