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즈베리맛젤리 Sep 02. 2021

(전남 MICE 뷰로)바로 예술의 섬, 장도





혹시..? 전남 여수에 '장도'란곳을 아시나요?

네, 저도 처음 알게되었는데

상당히 매력적이에요..후후


국내에도 꼭 가야하는 곳이 많다는걸 새삼 느끼네요!




장도는 여수의 웅천지구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예술의 섬 장도는 여수 장도 근린공원이라고 나옵니다: )





섬 전체가 하나의 예술공간으로 만들어진 곳이에요!

작품 전시는 물론, 산책로에 아름다운 뷰까지!

바라만보고 있어도 전시회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보시면, 다리가 보이지만

물때를 잘 맞춰가야지 건널 수 있는 다리랍니다! 

저 안에는, 근린공원과 전시관 그리고 카페를 만나볼 수 있어요!


물때를 맞춰야만 지나갈 수 있다..

이 컨셉 자체가

비즈니스 여행객 외국인들이 방문한다면 굉장히 이색적인 다리가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나무와 바다뷰를 함께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라고 합니다 !

한국만의 아름다움을 가진 이러한 뷰는 외국인들이 봐도 엄청 사랑에 빠질것 같네요!




또한 전남 여수 장도에서는 예술의 섬이라는 것을 알려주듯

장도와 섬, 바다, 자연풍광을 이미지화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도 열렸었죠!


 장도와 인근 바다, 자연풍광 등을 이미지화한 작품 70여점이 코로나 팬데믹의 우울함을 떨쳐 버리고,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고 해요!

너무멀어서 못가본게 아쉽네요..

 물때에 따라 전시실이 있는 장도에 이르는 통행시간이 달라지므로 

이 또한 새로운 접근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뷰티로드'는 어디가 될까?(with이사배 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