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즈베리맛젤리 Sep 12. 2021

완전한 자연힐링을 원한다면, 곡성 강빛마을은 어떨까요?

전라남도 곡성, 자연으로 엄청 아름답다는건 아시나요!?




코로나덕분에

우리는 점점 국내 여행지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고, 

지자체도 더 많은 발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저 또한, 국내여행지에 대해 알아보면서

조금..충격받았어요..

너무 아름답거든요!!


이러한 자연환경을 조금만 잘 가꿔주고 보조해준다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한국만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은 바로, 전라남도 곡성에 있는 강빛마을이에요!

무려 50동의 독립된 펜션이 있기에, 

우리가족만의 공간에서 비대면여행을 완전하게 즐길 수 있는곳이랍니다!






정말로 아름답지 않나요!?

강빛마을 바로 앞에는 대황강이 위치해있어서,

정말로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또한 근처에는 순천만 / 지리산 등 다양한 남도의 명소들이 1시간 내외의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로 찐~하게 힐링하기에 딱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찾아보면서 정말로 좋았던 점은,

일반펜션과 ART-H펜션으로 나뉜다는 점인데요.

( *ART-H : Hotel House Healing )


ART-H펜션은 각 독체마다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채워져있다고해요!


한마디로, 내가 예약한 ART-H독체펜션의 아티스트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나만의 공간에서 쉴 수 있는것이죠!


호텔에서도 다양한 전시회를 열고, 좋은 작품을 많이 걸어두는데

이 강빛마을 ART-H역시, 호텔이나 전시회와 같은 느낌을 주는 요러한 멋짐..

너무 맘에 들어요!! 




또한 이 곳은, 

110명이 수용가능한 식당

&

최대 200명까지 수용가능한 문화관이 있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문화공연/회의/세미나 개최가 가능하다보니

다양한 워크샵이나 전시회/공연이 가능한 곳이에요!

MICE산업을 유치하기에도 매력과 강점이 분명 있는곳이라 생각해요! 


찾아보니, 전시회도 이 곳에서 열렸더라구요! 

참으로 매력적인 마을이에요 : ) 





또한 [귀촌하지 마세요, 강빛살이체험] 이라는 농촌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

특이했던점은 바로 이 독체팬션 안에서도 로컬분들이 살아가고있고, 

이분들이 직접 프로그램도 꾸리며 인문학 강의등을 진행하신다는 것이었어요~! 


농촌체험프로그램의 취지는

 귀촌을 장려한는 것이 아닌, 로컬주민들과의 소통프로그램에 중점을 두어

 귀촌에 대해 많은점을 체험하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것!

때문에 귀촌을 생각하시는 은퇴하신분들 혹은 귀농에 관심있는 젊은 청년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 모든 프로그램이 굉장히 잘 꾸려져있는 마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도시재생화의 첫 걸음은, 지역주민들이 꾸려가는 마을아니겠어요!?ㅎ,ㅎ


이렇게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의 프로그램과 분위기는 분명 좋을것이라는 확신이 들기도 하네요!

나도 언젠가 한번쯤은 가보고싶은 곳이에요 : ) 






매거진의 이전글 (전남 MICE 뷰로)바로 예술의 섬, 장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