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레이아웃 디자인 트렌드
개인적으로 디자인 트렌드에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제 생각에, 사용자가 제품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으로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UX 원칙에 따르면 사용자는 종종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더 사용하기 좋은 것으로 여깁니다. 이러한 이유로, 디자인 심미적 트렌드에 대한 이해는 유익할 수 있으며, 그래서 관련된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앱이나 소프트웨어의 중요한 UI 컴포넌트들만 선택하여 강조하는 것으로, 전체를 보여주지 않고도 핵심 부분을 부각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부분들을 창의적으로 배열하여 마치 그림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도시락 디자인 스타일은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21년에 Microsoft에서 Windows 8을 출시할 때나 Apple에서 수년 동안 웹 사이트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본 적이 있습니다.
벤토라는 이름 자체가 일본식 도시락에서 유래한 것으로, 칸막이로 나뉜 귀여운 도시락을 말합니다. 이러한 스타일들이 최근 디자이너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시락 그리드는 한 줄로 이어지는 이야기 대신에, 각각의 카드나 상자를 통해 방문객들이 스스로 탐험하며 다양한 경험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대부분의 물체는 가로나 세로축을 따라 다른 물체의 가장자리와 직각으로 정렬되는데, 이 요소들이 주변 물체의 윤곽을 따라 배치되면서 텍스트 주변에 공간을 남겨 두어, 마치 용암 램프처럼 흐르는 듯하고 독특한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벤토 레이아웃의 특정 부분을 선택하고 독특한 구성 요소와 결합하여 콜아웃 기능이 포함된 흥미로운 히어로 디자인을 제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히어로에서 시선이 분산되기에 정확한 집중을 시키기 어렵습니다.
'스크롤 타이'는 스크롤할 때 요소나 카드가 중점을 이루며 회전하거나 움직이는 디자인 스타일입니다. 사용자가 스크롤하면, 화면의 요소들이 애니메이션처럼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ocketa 모바일 앱의 랜딩 페이지에서는, 왼쪽 부분이 스크롤되는 반면 오른쪽 부분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왼쪽에서 기능을 마우스로 가리키거나 스크롤하면, 해당 이미지가 오른쪽에 나타나게 되는 좋은 예시입니다.
Cosmos는 스크롤할 때마다 물체를 빨아들이고 회전시키는 등의 다채로운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이 애니메이션이 역방향으로도 작동하여 멋진 3D 효과를 보여줍니다.
Framer 템플릿 중에 위에 소개한 디자인 스타일들을 믹스 앤 매치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는 위에 소개한 부분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출처: https://medium.com/p/c7b83ac7a3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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