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ay1News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한 뒤 마이피플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했을때는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카카오픽도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시된지 불과 7개월 만에 종료 결정을 내렸습니다.
카카오픽은 친구추천을 통한 공유=할인 공식이 적용되는 진짜 소셜커머스라는 기대를 받았는데요. 3,000만 카카오톡 사용자 기반에 쇼핑하우를 운영하는 다음의 상품 공급력이 더해져 더 강력한 모바일 소셜커머스로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갑작스레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하니...
어떤 이유일까요?
외부에서 바라보는 것만큼 잘되고 있지 않아서일까요?
서비스 자체가 별도 앱으로 운영할만한 가치가 없었기 때문일까요?
근데 이유가 무엇이던간에 정말 부러운건 이런 결정을 빨리 할 수 있다는 것인거 같네요.
# 관련 기사 : http://m.mt.co.kr/renew/view.h...no=2015050710123964958&MV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