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미홈 Aug 05. 2022

세탁기 청소해야하는 이유, 세탁기 청소법

세탁기를 청소해야 하는 이유는 빨래를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고, 무엇보다 냄새가 안나기 때문에 세탁기청소를 미루지 말고 해야한다. 그렇다고 매일 세탁기를 청소하는 것은 힘들기에 주 1회정도 필터 먼지 제거해주고

한 달에 1회 정도는 세탁조를 청소해주면 괜찮다. 세탁기 외부도 행주로 닦아주면 보기 좋다.


먼지가 심히 껴있는 필터내부. 한 6개월정도 필터청소를 안했기때문에 이 정도까지 오게 되었다.

얼마나 먼지가 가득 채워졌으면 빨래해도 빨랫감에 먼지들이 껴 있을까 싶다.

그리고 냄새도 났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세탁기 필터 먼지제거 주 1회정도 하기로. 작년에는 까만 곰팡이가 생겼을 정도로

심각했었는데 지금은 곰팡이가 크게 없었다.


큰 덩어리 먼지들을 빼주고 남아있는 먼지들을 빼고자 물로 헹궈주며 열심히 먼지들을 제거했다.

그리고 락스까지 뿌려 하루동안 담가 주었다. 그래야 더 깨끗해지기 때문이다.

락스는 살균 소독 역할을 하기에 하루정도 담가두면 곰팡이까지 깨끗하게 사라진다.

세탁기 필터 먼지 제거한 후 나는 세탁기 내부도 구석구석 닦아주었다. 먼지가 껴 있었기 때문이였다.

물티슈로 구석구석 닦아주었고 세탁기 외부도 열심히 닦아주었다. 세탁기 청소를 이렇게 한 번에 몰아서 하니

더 힘들었다. 이제 미루지 말고 부지런히 청소해야겠다.



세탁기안에 과탄산소다를 뿌려주고 뜨거운 물을 부어 주었다.

그리고 헹굼2회 눌러 30분동안 불리게 했다. 그래야 떼들이 떨어지고 깨끗해지기 때문이다.

하필 우리집에 세탁기쪽에만 온수물이 안나온다. 왜 안나오지 싶고 조만간 온수관련 문의를 해봐야겠다.


세탁기는 겉은로는 멀쩡해도 속에는 엄청 지저분할 수 있다. 그래서 세탁기는 주기적인 청소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사용 후 환기는 필수이고 세탁기에 곰팡이나 세균 등 부식되지 않도록 관리와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 세탁조 청소할 때 세탁조 클리너를 사는 경우도 있지만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여 세탁조를 청소할 수가 있다. 종이컵 기준으로 식초 1컵과 베이킹 소다 1컵정도 1:1 비율을 넣어 통세척 코스로 눌러주면 된다. 만약 통세척 코스가 없다면 온수를 가득 받은 다음 식초, 베이킹소다를 넣고 세탁을 눌러준다.

몇 시간 동안 불려준 다음 헹굼 버튼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헹궈주면 된다. 그리고 세제투입구도 수시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세제통은 분리가 가능하므로 항상 환기시키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줘야 오염이나 찌꺼기가 생기지 않는다. 그리고 세탁 후에는 세탁통과 세제통을 반드시 환기시켜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마철 빨래냄새 제거하는 2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