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미홈 Aug 10. 2022

우리집 화장실 공간 활용하는 5가지 욕실템

우리집 욕실을 리모델링 하면서 욕실에 필요한 물건들을 놓았다. 세면대에 양치컵, 칫솔, 비누받침을 두고

청소도구는 변기옆에 가지런히 두었다. 그리고 슬리퍼 3개정도 바닥에 두었다.

그러다보니 욕실상태가 지저분해지기 시작했다. 청소도 잘 안하게 되면서 욕실용품들이 산만해지기 시작했다. 게다가 욕실이 워낙 습한 공간이다보니 곰팡이 물떼가 금방 생기게 된다.

그래서 나는 우리집 욕실을 공간활용하고자 공중부양 스타일로 변신 시도 해보았다.


1. 접착식 칫솔살균기

칫솔꽂이가 있지만 세면대위나 젠타이 위에 두다보니 물떼들이 생기게 된다. 아무리 물떼가 안생기는 칫솔꽂이여도 곰팡이나 물떼가 잘 생기기 마련이다. 그래서 나는 접착식 칫솔살균기를 샀다.

칫솔도 잘 관리 해야 하는게 칫솔은 변기보다 무려 세균이 200배라고 한다. 관리를 안하면 구강염증이 생기게 된다. 구강청결을 위해 나는 칫솔살균기를 구입했고 강력접착이라 벽에 잘 붙여졌다. 그리고 몇 일 지나도 

잘 안떨어졌다.

아이들 양치할 때 또는 내가 양치할 때 칫솔을 여기에다 두니 이제 세면대가 지저분해 보이지가 않는다.

왜 이제서야 샀을까 싶을정도이다. 6분정도 살균과 건조가 될뿐만 아니라 무선이라 선도 없이 살균이 가능하다. 커버뚜껑 열면 정지가 되고 다시 닫으면 작동이 자동으로 된다. 그리고 총 50회정도 사용가능하며 충전이 필요할 경우 본체를 빼서 usb로 충정할 수가 있다.

구강청결을 위한 관리도 되고 공중부양으로 칫솔이 가지런히 잘 정리가 된다.


2. 비누자석홀더

비누자석홀더를 왜 이제서야 샀을까 싶다. 작년부터 계속 고민했었기 때문이다. 이거 벽에 잘 붙여질까 혹은

문제는 없을까 하며 고민을 오랫동안 하다가 지난주에 드디어 샀다. 근데 이거 진짜 꿀템이자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강력접착이 가능하기에 벽에 잘 붙고 잘 떨어지지가 않는다. 그리고 자석역할도 제대로 한다.

비누가 잘 안떨어지니 나도 우리 아이들도 비누를 잘 사용한다. 아이들이 신기하게 비누 사용 후 자석홀더에

붙인다. 이제 비누가 세면대에 닿을리가 없고 물 빠짐도 없으며 세균이나 곰팡이등 걱정안해도 된다.

비누받침대 단점이 비누떼가 잘 고이게 되고 물떼도 생겨서 세균들이 엄청나게 생기게 된다.

오염된 비누로 인해 오히려 비누받침대는 별로였는데 이제 이 비누자석홀더로 인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3. 접착식 후크

접착식 후크도 공중부양 핫템 중에 하나이다. 벽에 부착하여 청소도구같은 것을 걸어 넣는다. 나는 변기옆에는 변기청소에 필요한 청소도구와 아기들 변기커버를 걸어넣았다. 확실히 이렇게 두니 변기청소가 수월하고 좋았다. 아이들 대소변 마려울때도 이 변기커버를 쉽게 꺼내며 사용하기 수월했다.

샤워기 옆에는 샤워장갑을 걸어넣았다. 아이들 샤워할 때 혹은 내가 샤워할 때 이렇게 편하게 샤워장갑을 꺼내 비누칠하여 샤워한다. 진작에 이렇게 했어야하는데 이거 접착식 후크 사용하기 전에는 샤워장갑을 저 샤워기 받침대에 그냥 올려두고 그래었다. 비누는 역시나 세면대에 두고 말이다.


치약도 접착식후크를 이용하여 걸어두었다. 저 치약짜개는 다이소에서 산건데 잘 돌돌 짜진다. 치약을 알뜰하게 사용하기에도 좋은 치약짜개이다. 그래서 거울슬라이드장 밑에 접착식 후크를 붙여 치약짜개를 걸어두었다. 이렇게 하니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청소도구는 여기에가 걸어두었다. 욕실청소하기 위해 이런 밀대는 꼭 필요하다. 바닥과 벽을 청소하기 위해 산 밀대. 오늘도 바닥청소를 했는데 쭈그려 앉지 않아도 서서 밀대로 청소할 수 있으니 허리에 부담이 덜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바닥청소가 잘 되고 좋았다. 바닥닦는 밀대가 2개인데 하나는 바닥전체를 닦는 부분에 쓰이고 하나는 틈새부분을 닦는 도구이다. 그래서 이 2개는 바닥청소하는데 꼭 필요한 청소도구이다.


4. 세면대걸이

세면대걸이도 샀다. 세면대가 있기때문에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샀다. 유용하게 쓰는 세면대. 그래서 이것도 벽에 부착하여 걸어두니 문제가 전혀 없었다. 세면대를 바닥에 두면 곰팡이랑 물떼가 잘 생기고 그랬는데

벽에 부착한 이후로 잘 안생기게 된다.


5. 슬리퍼걸이

슬리퍼가 바닥에 두니까 역시 눈에 보기에 안 좋아보이고 정리가 잘 안된다. 그리고 슬리퍼도 물떼 등 잘 생기기 때문에 고민끝에 슬리퍼걸이를 샀다. 역시 슬리퍼걸이도 욕실공간활용에 좋은 아이템이였다. 깔끔해 보였고 정리가 딱 잘 되고 눈에 보기에도 좋았다. 그리고 앞에 작은 청소도구인 스퀴지나 걸레같은 걸 걸어둘수가 있어 사길 잘한 슬리퍼걸이이다.


우리집 욕실 공간활용을 하기 위해 내가 직접 산 5가지 정리템을 소개했다. 욕실은 습한 곳이니 자주 청소가 필요한 곳이고, 정리정돈도 바로 해줘야 곰팡이, 물떼 등 수월하게 관리할 수가 있다. 

공중부양스타일로 하니까 쾌적한 욕실공간을 누리게 되고 청소를 수월하게 하는 장점이 무엇보다 커서 좋다.

욕실 제품을 모두 벽에 흡착하여 바닥 청소를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고 변기와 세면대도 청소를 편하게 할 수 있어 욕실관리가 힘들지 않고 쉽게 청소 하게 된다. 우리집 욕실공간이 더욱 깔끔해 보이니 너무 보기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탁기 청소해야하는 이유, 세탁기 청소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