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좋아요 늘리기 전략/꿀팁 전자책 이북
구매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읽어봐주세요!
'팔로워 수'는 많게, '팔로우 수'는 적게, 댓글은 많~~~~~게!
인스타그램을 하는 많은 분들이 팔로워 1,000명 늘리기를 목표로 잡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실행법의 예를 들어 볼게요.
"A는 시간 날때마다 선팔(먼저 팔로우 하기)을 해서 맞팔을 기다리구요" "B는 좋아요나 댓글을 먼저 남겨주고 B를 팔로우해주길 기다리죠"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A는 팔로워 천명을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지만, 대신 '팔로우 수'는 '팔로워 수'대비 2~10배가 될 수 있는 단점이 있죠.
'팔로우 수'가 많은게 왜 단점이 되나요?
'팔로우 수 > 팔로워 수' 인 계정을 방문한 사람들은 컨텐츠가 좋아서 자발적으로 팔로우를 한게 아니라 '팔로우 품앗이'라는 작업을 통해 기계적으로 늘렸다는 인식을 하게 되죠. 한마디로 '없어 보이는 계정'으로 생각되어 나에게 어떤 액션을 먼저 해주지 않는 이상 내가 먼저 팔로우나 좋아요를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B의 경우를 볼까요? 좋아요나 댓글을 먼저 남겨준 계정이 궁금해 B의 피드를 구경갔더니 내가 선호하는 분야의 컨텐츠도 아니고, 혹하는 퀄리티도 아니네요. 먼저 좋아요를 눌러준 것에 대한 감사함으로 업로드 된 최근 사진 몇에게 좋아요를 눌러주는 것으로 B와의 관계는 끝을 맺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었으니 상대방도 댓글을 남겨주리라는 단순한 생각은 오산... 아무리 온라인 상이라고 해도 처음보는 사람에게 대화를 거는 '댓글'은 '좋아요'에 비해 진입장벽이 높을 수 밖에 없죠. 개중 '흑심(?)'이 있어 비즈니스적으로 영혼 없는 답댓을 남겨주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는 우리가 원하는 '진성 댓글'이 아닌 휘발적 행동일 뿐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팔로워 1,000명을 채운다? 달성 시간만 따지면 A보다 10배 이상이 걸리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모두가 원하는 이상적인 인스타그램의 목표는?
이것이 인스타그램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모습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을 키우는 것은 당연히 어렵죠. 유명 연예인이나 외모, 몸매가 출중한 셀럽들이 아니라면 인스타그램에서 위 항목을 모두 이루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 전자책에는 위 (1),(2),(3)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물론, 아래의 행동은 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이 책을 보시면 어디에서도 얻지 못했던 다음의 꿀팁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책 저자는... 대기업 및 외국계 홍보 대행사를 비롯 마케팅 업계에서 13년째 몸담고 있으며, '홍보 마케팅은 직접 했을때 효과가 크다'라는 결론을 얻은 후 탈잉 및 여러 오프라인 채널에서 홍보 마케팅 강의를 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오프라인 강의를 고집하는 이유는 마케팅은 '차별성'이 핵심인데, 온라인에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풀어버리면 너도나도 실행하게 되어 효과가 지속되기 어렵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제 수업을 듣는 많은 분들이 '숨겨진 꿀팁'들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을 주시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현재까지 저자의 강의를 직접 들었던 분들의 피드백입니다. 책의 신뢰성을 위해 함께 첨부드릴게요 :)
https://smartstore.naver.com/gglda/products/6221228114
https://smartstore.naver.com/gglda/products/622122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