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녕녕 Apr 16. 2019

엄마가 되었다

엄마의 하루|예상치 못한 전개

서른 중반이 훌쩍 넘어 결혼을 했고 두 살 차이 나는 그 남자는 아기는 부담스럽다 했다. 둘 다 일에 미쳐서 살고 있었고 아기가 없었다면 근 시간 내 둘 중 하나는 분명 나름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뭐 인생이 뜻대로 되나


초음파로 확인했을 때 아기는 이미 2달쯤 자란 상태였다 초음파 사진을 들고 병원에서 털래털래 나오는 그 남자와 나는 알 수 없는 감정이었다.          알 수 없는 .    무기징역, 종신형   표현할 수    ,   . 세 번째    .   2 한번. 매달  가야 한다는  너무  . 안 가도 아무 일  않을까? 요란 떨고 싶지 않았다. 인스타 속의           적는 듯했다.             .             .  쉽게 본다는    지난 뒤에   


어머, 입술이 두껍네요


  콤플렉스가 있는    할 수        . 이런 게 ? .       아무 죄 없는 의사 선생님을 . 욕하지 않고는       .


.  좋지 않은  몇 달이 

         가지고 있었다. 뿌연 상태로 8     끝도 없이 . 이쯤 되면     옮길 법도        . 


 나쁜 건  

 많은 건 

 컸으면 

 건강하지 못하면 어떡하지,       물려주는 거 


               하고 있었던 .  어느 날이었다.


   ,        제일 먼저    짧은 건  확인하기 위해 3d   .        .    검사를 하고 다음 주에 3d  하라고 했다.   .         .            20   바뀔 수도 .       . 다음 주를   .        21 8 될 때까지       .      .       투성이었다.  나라에서 하는   안 받은   .      .   . 처음 있는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