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터래빗 Jun 25. 2022

'멋진 연결'로 인생 고민 해결하려 합니다

'진짜 경험'의 POWER를 믿습니다

 

살다 보면 고민거리, 문제가 생기게 마련이다. 인생의 단계 단계마다 어쩌면 그렇게 반복적으로 고민거리가 찾아오는지... 그래서 인생을 고해(苦海)라고 하나 보다. 하나의 파도가 지나면, 또 다른 파도가 다가오는 그 반복을 누구나 느끼고 경험할 것이다.


남들이 보기에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본인에게는 세상에서 제일 고통스러운 문제일 수 있다. 그게 육아 문제일 수 있고, 자녀 교육과 대학 입시의 문제일 수 있고, 취업과 이직의 고민일 수 있고, 인간관계의 문제일 수 있다. 그렇지만, 동시에 그 사람이 현재 끙끙 앓고 있는 문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겪고, 경험한 과거의 문제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쳐 그 문제의 해법을 찾은 사람, 비법을 찾은 사람도 우리 주위에 흔하디 흔할 것이다. 


<오디바이스>팀은 

(1) 현재 어떤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

(2) 이미 그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갖고 있는 사람


이 둘을 제때, 제대로, 그리고 쉽고, 간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해준다면, 고민의 상당 부분이 바로 해소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서비스다.


사람은 누구나 독특한 경험, 스토리, 비법, 노하우, 지혜 등을 켜켜이 쌓고 있는 존재다. 그런 귀중한 경험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당장 그걸 필요한 곳으로 움직이도록, 흘러가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오디바이스>는 사람의 재능과 경험을 움직이게 하고 싶다. 가장 필요한 곳으로 가장 편한 방식으로...


길고 긴 준비 과정을 거친 <오디바이스> 서비스가 이제 다음 달(22년 7월) 출시된다. 작지만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부터 차근차근 검증하며, 보완하며 뚜벅뚜벅 걸어갈 계획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