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 Kim Dec 17. 2023

롭무어, 레버리지(LEVERAGE)

1장 레버리지 : 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_4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방법 중 하나는 인류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것, 즉 '공헌'이다.'


이를 레버리지에 적용해 보자.

당신은 사회문제를 해결하여 많은 사람에게 공헌함으로써 자신의 삶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빌 게이츠 Bill Gates의 비전은 '책상 위의 개인용 컴퓨터'가 아니라 '소아마비 박멸'이었다.

인류 전체를 위한 거대하고 장기적인 차원의 비전이다.


그러나 꼭 원대할 필요는 없다.

무엇을 파는 행위도 세상에 기여하는 일이다.

판매는 공정 교환의 원칙에 따라 구매자가 원하는 것을 주는 행위다.

구매하는 행위 역시 생산자와 판매자의 열정과 창의성의 출구를 만들어주는 행위이므로 다른 사람에게 기여하는 일이다. 당신을 위해 일할 사람을 고용하는 것도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입을 보장함으로써 그들이 경비를 지불하고 세금을 낼 수 있도록 기여하는 일이다.


당신도 많은 사람의 작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소수의 사람들의 큰 문제를 해결하여 돈을 벌 수 있다.

혹은 작은 문제를 여러 번 해결하거나 자선 활동을 할 수도 있다.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되는 원리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공헌할수록 자신은 그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다.


부를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에게 기여하라.

행복을 원한다면 더 많은 사람을 도와라.

성장과 발전은 도전을 받아들이고 더 많은 사람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부터 비롯된다.  주1)






기버(Giver의 원리)를 들어보셨나요?


더 많이 가진 자가 더 많이 나눈다는 의미입니다.

성공해야 하는 이유는 성공이 커질수록 내가 베풀고 나눌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다는 것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많이 나눈다는 것은 내가 더 나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며, 그런 사람에게는 항상 복(福)이 오기 마련입니다. 


내가 점점 더 성공을 향하게 되면 나는 점점 더 큰 사람으로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 되어 갑니다.

그래서 나부터 성공해야 합니다. 내 그릇을 계속 키워야 합니다. 나에게 집중하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더 크게 나누는 이타적인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걸음 더 들어가면, 나의 성공에 누군가가 동기부여받아 그도 자신의 꿈을 위해 살게 된다면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이타를 행하는 것입니다.




주1) 롭무어, 레버리지(LEVERAGE), 김유미옮김, 2023, 다산북스





제 브런치는 다음과 같이 연재됩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월요일 / 토요일 : 숫자로 풀어가는 성공마인드

화요일 / 목요일 / 일요일 : 새벽에 만나는 나의 멘토

수요일 : 24시간 출근 중

금요일 : 새벽을 여는 사람들

이전 03화 롭무어, 레버리지(LEVERAGE)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