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버트 김 Jun 22. 2023

영국 팝싱어 에드시런의 Perfect에 얽힌 러브스토리


요즘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시런(Ed Sheeran)의 노래 ‘Perfect’를 애청하고 있어 이 곡에 얽힌 러브스토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에드시런의 간략 소개>


에드시런은 올해 32세(1991년생)로 영국의 요크셔 핼리팩스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그의 데뷔앨범 플러스가 2011년 출시되어 영국의 앨범차트 톱에 랭크되면서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2012년에는 영국의 대중음악 시상인 Brit Awards에서 베스트 솔로남자가수상을 수상하였다.


<노래 Perfect에 얽힌 러브스토리>


2017년 출시된 그의 노래 ‘Perfect’는  당시 연인관계였던 체리시본(Cherry Seaborn)에게 헌정한 노래이다. 그들간 러브스토리를 담고 그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노래다. 이에 따라 Perfect 곡을 들을 때는 그들의 러브스토리를 알고 듣는 게 좋다.


최근 피플지(People)에서는 최근 그들의 러브스토리를 기사로 상세히 다룬 바 있다. (2023.5.3, 기사제목 “Who is Ed Sheeran's wife? All about Cherry Seaborn)


그들은 2018년 1월 단지 40명만의 하객을 초대한 채 비밀 결혼식을 하였다. 2020년 8월에는 그들사이의 첫아이(딸)을 출산하였다. 또 2022년 5월에는 둘째 딸을 출산하였음을 공표하였다. 이에 따라 피플지는 이 커플에 대해 할리우드에서 가장 달콤한 러브스토리중 하나라고 보도하고 있다.


<처음 만난 때는 고등학생 시절, 그러나 이내 헤어짐>


시런과 시본은 11살때 영국 Suffolk 지방의 프램링햄(Framlingham)에 있는 토마스 밀스 고등학교 (Thomas Mills high school) 다닐 때 처음으로 만났다.(영국은 중고등학교가 통합되어 있다).  말하자면 중고등학교 동창이다. 그들은 서로서로에 대해 홀딱 반했으나 곧바로 서로 다른 길로 떠났다.


시런은 그의 나이 16세에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음악 인생을 추구하는 급진적 선택을 하였다.


시본 역시 그녀의 길을 추구하는데 과감하였다. 즉, 시본은 영국 더람대학교(Durham University)를 졸업하고는 바다를 건너가 미국 North Carolina Durham에 소재한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로 경영학 석사과정을 위해 유학하였다.


듀크대에서 시본은 그녀의 필드하키 경력을 계속하였고, 대학의 필드하키팀에 참여하여 활동하였다. 하키는 시본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었고, 계속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다.


시본은 잉글랜드의 18세 이하팀의 선수로 선발되었고,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녀는 현재도 여전히 하키를 하고 있다.



<2015년 재회>


그들은 2015년 재연결되었다. 미국의 가수 Taylor Swift가 개최한 독립기념일(7월 4일) 파티에 참석하면서다.. 테일러스위프트가 Rhode Island에서 개최하는 이 파티에 파티동행자로 그녀를 동행요청 하였다. 그 당시 시본은 뉴욕에 있는 딜로이트(Deloitte)사의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음을 인맥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을 통하여 알고 있던 터다.


그 파티는 시런커플에게 신화적인 일이었다. 시런은 그 커플의 재회를 기념하기 위해 시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기도 하였다.



2016년 시본은 딜로이트컨설팅펌의 런던 지사로 전근을 하여 잠시 근무하기도 한다. 아마도 시런과의 사랑을 위해서라고 추측된다.  런던에서 그 커플은 이제 매일 만나 오직 사랑만을 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이다.


시런은 한 인터뷰에서 이 사건을 두고 이렇게 술회한 적이 있다.


“일 년간 일을 쉰다는 변화는, 나의 파트너 시본이 뉴욕에서 직장을 관두고 런던으로 옮긴다는 사실이었고, 이는 너무나도 쿨한 결정이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서로 비슷한 부류였다. 그래 각자 일을 관두자. 그리고 서로 간의 강력한 결속을 형성하는 일 년을 갖자. 그래서 우리는 같이 여행하기도 하며, 매일매일 같이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The catalyst of taking a year off was also the fact that my partner quit her job in New York—which she’s now got back in London, which is really cool—but we were just basically like, let’s quit our jobs and have a year of forming a tight bond. So we went traveling and spent every day for a year together,” Sheeran said.)


<시본은 Perfect를 만들게 한 원천>


시런은 2017년 발라드곡 "Perfect"을 작곡하여 앨범 디바이드(Divide)를 출시하였다.

시본은 시런의 히트곡 ‘Perfet’을 만들게 한 영감이자 원천이었다. ‘Perfect’에 담긴 가사들은 그들 커플 간의 관계와 완벽하게 일치하고 있다. 예컨대, ‘우리들이 서로 사랑에 빠졌을 때는 우리는 사랑이 진정으로 뭔지를 알지 못하는 어린애들(고동학생)이었고, 이제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야‘(We were just kids when we fell in love / Not knowing what it was / I will not give you up this time.)


이런 러브스토리를 알고 이 곡을 감상한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프랑스 몽셀미셀, 1000주년을 맞아 대대적 기념행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