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로잉맘 Mar 23. 2023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위와 배리어 프리

일타강사 박위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강의를 보고.



일타강사란 티브이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우연히 티브이에 이 방송을 보게 되어 감사다.


잘 나가는 28살.

어느 날 눈 떠보니 전신마비가 된 박위 님 이야기.


그는  긍정의 힘과 가족이 하나 된 힘으로

재활에 성공해

스스로 휠체어를 탈 수 있게 되었다 한다.


그리고, 자신이 잘 사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사람에게 힘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이제 50만 유튜브가 되어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 글쓰다 보니 나도 떠오른 사건이 있다.

서울 근교 살 때 이다.

 1살이 안 된 아들이랑 종로를 간 적이 있다.  혼자 유모차로 지하철을 타려 했다. 

8개의 출구는 1개만 엘리베이터가 가능했고,

어렵게 찾아간  곳은 고장이었다.

 계단은 길고도 길었다. 마침 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관련 시위를 시작하던 터였다.

 아이를 지키려는 마음과 유모차와 아이를 나 홀로 어찌 움직일 수 없는 마음이 섞여 눈물이 날 뻔했다.

(울고 있던 것도 같다.)


이건, 도움을 받고 안 받고의 문제가 아니었다.

순간 느끼는 그 공포와 무력감과 당혹감은

겪어봐야 알 수 있는 것이었다.




이런 상황이 일상인 박위는

감사함으로 남을 돕고 싶다고 말한다.


나라면 가능할까?

글쎄...


내가 특수교육을 공부하고 알게 된 건, 비장애인들이 정말  장애의 특성과 도움 주는 법 등에 관심이 없고, 잘 모른다는 거였다.


그리고 그는 마지막 강의 메시지를 이렇게 전한다.


고통은 나를 지켜주는 감사함이다.
평범한 우리의 오늘이 기적이다.


그리고 지금은 비록 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해 있지만, 

나의 하루 마무리 한 마디도 하고 싶다.

지금 이대로의 나와 가족에
 감사합니다.


배리어 프리 정의


박위 님과 함께 나도

 [배리어 프리] 장벽 없는 그날을 기다리며,

내일은 가족이 있는 집으로 가야겠다.



박위 아버님의 소원



#박위 #베리어프리 #드로잉맘 #특수교육

 #장애 #긍정의 힘 #감사의 힘  #함께 걷기

작가의 이전글 나라는 꽃으로 피어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