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달 Feb 22. 2021

[두부반모어록] 4시반에 일어나는 이유

2021.2.18.목  


1. 저 위에, 나 몇시에 자냐고 물은 친구 있더라고. 난 항상 밤 12시에서 새벽 1시 사이에 자. 낮에 너무 졸리면 가끔 낮잠 자면서 풀어. 난 내 몸의 소리를 잘 듣는 편이야. 귀하게 대해. '너무 피곤하면 1시간 낮잠 코.. 자렴, 나야" 이렇게 말하고, 낮잠 코.자.  


2. 늦게 자서 늦게 일어났다고 합리화 하기 쉬운데 말잊, 나는 '늦자 잤으니까 너는 늦게 일어나도 돼'라며 내 몸에게 늦잠 잘 핑계를 만들어주면, 몸이 맨날 늦잠자는 시스템이 되더라. 그래서 나는 새벽 1시에 나도 새벽 4시30분에 일어나. 낮에 낮잠 30분 자더라도, 내 몸을 훈련하는거지. (너는 새벽에 일어나. 무조건. 노 핑계)  


3. 새벽에 일어나 멍하니 휴튜브를 볼 때와는 차원이 다른 힘이!!  


4. 나도 참여한 지 얼마 안됐어. 그런데 함께 하니 정말 책임감 생기면서 시너지 나는 것 같아, 화이팅이야!  


5. 여기 온라인 대형 합숙소 같아. ㅎㅎㅎ


  





1. 난 요즘 반말에 푹 빠졌어. 내가 영어로 말할때 자유로왔던 건. 그들의 말에 존대가 없이 수평적 언어기 때문이었어. 그런데 우리에겐 반말이 있었어. 써보니까 좋더라고. 


2. 유튜브 새벽루틴 라방 친구들하, 오늘도 즐거웠어. 너희들이 이렇게 반말채팅창에 명언을 쏟아내면 우리가 채팅창에서 눈을 뗄 수가 없잖아. 증말 대단해 니들~ 


3. 사랑하면 알게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 출처 : 나의문화유산답사기 


4. Fall in love with the process,nd the results will come. 


5. 친정와서 새벽루틴 하고있는데 친정엄마가 깜짝 놀라시네ㅎ 내가 어릴부터때 공부랑은 거리가 좀^^; 벽달이 덕에 내가 의자에 엉덩이 붙이고 앉아있다ㅎ 고마워♡ 


5. 궁금한게 있어 원서를 읽을 때 ㅡ 문장 하나하나 완벽하게 해석하고 넘어가는거야???아니면 이해만 되면 넘어가면 되는거야? 어린이 영자신문을 보기 시작했는데 ㅡ완벽하게 해석을 해야하는지 이해만 해도 충분한지 궁금해ㅡ 


6. 와..이런 실시간소통에 기쁨의 눈물이 날 것 같은건 모지ㅜㅜ왠지 나락에 있던 나를 다시 일으킬 수 있을 것만 같은 에너지를 얻는 기분이다 


7. 뜬금없긴한데.. 여기 모인 우리들 1년 뒤에도 계속 함께 하며 지금보다 더 성장하면 좋겠다고 기도했다� 우리 지치지 말고 계속 여기서 만나 새벽루틴 해내자.






작가의 이전글 [두부반모어록] 나의 집상태는 내 정신상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