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선비 Dec 20. 2019

포르투갈 상 미구엘 섬, 폰타 델가다의 스낵바

1. 출근 도장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 여행

2019년 3월 25일 ~ 4월 11일


포르투갈 전역에서 만날 수 있는 스낵바는

아침 7~8시면 문을 열고

오후에도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된다.


커피, 쥬스, 술, 베이커리, 간단한 식사 등을

수더분한 분위기 속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슈퍼가 없는 지역의 스낵바는

치즈나 빵을 팔기도 한다.


언제든 부담없이 들러

가볍게 요기를 할 수 있고,

그 지역 주민들의

일상적인 모습도 읽을 수 있는

정겨운 곳이다.


아조레스 제도를 여행하면서

스낵바는 여러모로 고마운 곳이었다.


상 미구엘(Sao Miguel) 섬의

폰타 델가다(Ponta Delgada)에서

델타 커피의 프리미엄 라인인

델타 다이아몬드(Delta Diamond, 0.7유로)를

처음 마셔보았다.



이 커피를 한 번 맛 본 후에는

이곳에서 지내는 5박 6일 동안 매일 들렀다.


내가 포어를 못하는 죄로

직원들과 대화를 주고 받진 못했지만

서로가 처음이 아닌 우리는

미소와 눈짓으로 인사를 나누곤 했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메뉴를

직원이 직접 손으로 쓰고 있기에,

메뉴판을 사진으로 남기려고 하니

직원은 자신을 찍는거냐며

웃으며 포즈를 취해주었다.


내가 찍은 사진을 보여주니

오우! 하는 탄성을 내지르며

더욱 더 열심히 이런 저런 포즈를 취해준다.


핳하홓호 하며 즐겁게 사진을 찍고

맘에 드는 사진도 함께 골랐다.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빌려

나의 글쓰는 공간에

당신의 사진을 남겨도 될까요?

물어보았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질식 포르투갈어의 번역은

현지인들에게 재미있게 읽히는 것 같다.


호쾌하게 웃으며

흔쾌히 Sim, Sim 하고 화답한다.


포르투갈 어딜가나 만날 수 있는 환한 미소,

대륙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대서양 한복판에 있는 이 섬에서도 여전했다.


덕분에

북적거리는 사람들 속에

나 혼자라는 것이

외롭지만은 않을 수 있었다.



Varandas Avenida
영업시간 AM7~PM8 *일요일 휴무
nº /30, R. de Santa Luzia 28, 9500-114 Ponta Delgada, 포르투갈
+351 296 284 156
https://goo.gl/maps/arCL1U55YkdAnx7k8


매거진의 이전글 포르투갈 아조레스 제도에서 보낸 시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