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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NS강사 허지영 Sep 16. 2024

생성형AI 숏폼 강사가알려주는 유튜브 수익과 마케팅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생성형AI + 숏폼마케팅을


알려드리는 허지영 강사입니다.


2시간만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되기


돈잘버는 엄마들의 출근로드 엄마테크


인스타그램 릴스마케팅의 저자입니다.



생성형AI +숏폼마케팅 2025년에 출간


예정입니다.










2시간 만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저자허지영출판아티오발매2021.02.10.










엄마테크, 돈 잘 버는 엄마들의 온라인 출근 로드저자강민영,박지숙,안지희,윤소영,조여정,허지영출판비제이퍼블릭발매2021.10.29.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저자허지영출판비제이퍼블릭발매2023.06.27.






















숏폼 (SHORT FORM)마케팅은 짧은 영상이나


콘텐츠를 활용하여 핵심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들이 빠르게 정보를 얻고 


흥미있는 영상을 시청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며 이러한 형태의 콘텐츠는 흥미를 끌고 


시선을 사로잡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 SNS에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틱톡(TikTOK)인스타그램  릴스


(Instagram reels)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등의 플랫폼은 숏폼 콘텐츠 트랜드를 주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성형ai기술이 숏폼 마케팅에 


활용되면서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써


이미지나 영상을 자동생성할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변형된 버전의 


콘텐츠를 쉽게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숏폼콘텐츠의 성공요인중 하나는 짧게 시간안에 


시청자의 집중력을 극대화 할수 있으며


바쁜 일상속에서도 쉽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15초에서 60초의 짧은 길이 덕분에 


바쁜 일상속에서도 쉽게 소비될수 있습니다.



핵심포인트를 명확하게 전달하면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숏폼 콘텐츠는 최신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결됩니다.




성공요인중 하나는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능력입니다.



Tiktok의 챌린지나 릴스의 해시태그 캠페인처럼


사용자들이 직접참여하고 콘텐츠를 


만들어 낼수있는 형식을 제공하면 소비자간의 상호작용을 반영합니다.



숏폼 콘텐츠의 성공요인중 하나느 


사용자를 참여도와 정보공유를 높이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짧은 형식덕분에 사용자들은


시간적 제약없이 다양한 블로그나 유튜브 콘텐츠를 이용하여 새로운 트렌드의 숏폼 영상으로 


빠르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숏폼은 짧은 동영상에 


메세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이며


sns에서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생성형AI 를 활용하면


데이터분석 패터인식 속도와 효율성이 


극대화합니다.



생성형 AI영상과 스크립트 작성 배경음악 선택등


콘텐츠 제작과정에서 많은 


작업을 자동화할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나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직접적인 조회수에 따른 수익 배분 정책이 없습니다.



후원이나 기프트와 같은 시청자 팬들의 후원은


있지만 조회수의 수익화 플랫폼은 


유튜브입니다.



유튜브 경우에도 콘텐츠 특성 


시청자의 국적 타겟 시청층 등여러변수가 있기


때문에 획일적인 공식을 낼수 없습니다.




유튜브 조횟수로 수익을 내려면


기본적으로 만족해야하는 조건입니다.



원래는 구독자 1000명 


조회수 4000시간이상이었는데요.












현행 유튜브 조회수 수익화 자격조건






1.구독자 수 500명






2.최근 90일간 공개 동영상 업로드 3건


3.지난 1년간 총 시청시간 


3000시간 또는 최근 90일간 


쇼츠 3백만회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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