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월천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고보니 Dec 22. 2023

월 천 벌고 싶다면 '이것'부터!

월천노트 첫 번째


돈을 벌고자 하는 욕심을 내려두고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생각하기



이 글을 자청님의 영상에서 인사이트를 받아서 쓰는 글입니다!


월 천 벌고 싶으신가요? 저도 월천 벌고 싶습니다.

월 천을 벌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있죠. 신사임당 님이 단군이래 이렇게 돈 벌기 쉬운 시대는 없었다고 많이 말했었는데...!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 것 같아요.

누군가는 야채를 스마트스토어에 올려서 팔아서 부자가 되고

누군가는 어떤 방법으로 돈 벌었는지 강의하며 부자가 되고

누군가는 좋은 공간을 꾸며서 대여하며 부자가 되죠!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나오자

너무 혼란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한때  불나방 같은 삶을 살았습니다.

이 방법이 좋다더라! 저 방법이 좋다더라!

다 따라다니곤 했습니다.


그래서 저 월천 버냐고요?


아니요! 제가 월천 벌게 됐을 때 그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서

이 "월천노트"를 쓰게 됐어요!


제가 이 방법 저 방법 했는데 실패하더라고요!

근데 실패한 원인을 살펴보면

'돈'만 벌려고 했던 것 같아요.


나의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줄 수 있는 가치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고

기획해보려고 합니다!


돈 벌기보다 중요!!!

고객에게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