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민 Sep 15. 2023

내 마음대로 살고 싶어.

# 욕심....

자기 자랑이 넘치거나

자기 이력을 화려하게 펼치는 사람을

그다지 신뢰하지 못한다.

빈 수레가 요란하고

진국인 사람은 조용했다.


그러나

요 며칠 나에겐 욕심이 생겼다.

자격증 공부 욕심..

나의 자격증을 넣어두는 파일을 우연히

보았더니

교사자격증과 몇 가지 자격증이 있었다.


좀 더 내가 알고 싶은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공부가 하고 싶었다.


그래서

1차로 시작한 건 부모교육상담사 1급

부모로서 교사로서

꼭 필요했다.

강의를 듣고 시험도 봤고

자격증만 신청하면 끝난다.


또 욕심이 생긴다.

노인상담사

그래서 2번째 목표는 노인상담사자격증


그리고 3번째는

한국사능력시험

지금 한창 5학년 아이들과 역사를 공부하고 있어서 그 시기가 딱 좋은 것 같다.



4번째는 비밀이다.

지금 공부를 시작했는데

2차 시험도 있고 내용이 방대해서

만만치 않다.


영어인증시험도 봐야 하는데

영 실력이 시원찮아서

자신이 없다.


이런 것들이

불필요해 보일 수 있으나

공부할수록

내 삶에도 내 직업에도

연결되는 것들이며

나 자신에 새로운 자극을 가져다준다.


대학시절 들었던 강의가 떠오르기도 하고

내가 열심히 공부한 결과를

종이 한 장 자격증으로 증명하고 싶은 욕심..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자격증 부자 욕심이  난다.

열심히 공부하고 산다는 걸 증명해 내고 싶은 욕심...








작가의 이전글 내 마음대로 살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