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nju Han Feb 17. 2021

소프트랜더스 리로케이션

"선진국 중심의 리로케이션 서비스를 한국형 리로케이션 서비스로 역수출

"선진국 중심의 리로케이션 서비스를 한국형 리로케이션 서비스로 역수출하는 소프트랜더스"
 
 최근 드라마와 엔터테인먼트에서 시작된 한류가 지구촌 곳곳에 제품과 기술공급으로 확대되면서 K-Brand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랜더스는 임직원의 해외파견에 관련된 서비스 기업들과 함께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함께 서비스를 수출하며 동반하여 성장하는 한국형 리로케이션 서비스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로케이션 서비스의 경우, 지금까지 다국적기업과 선진국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된 대표적인 영역입니다.  

만약 대표적인 신흥경제국, 한국의 경제성장 이면에 해외진출 과정을 도와 온 한국 서비스 기업들이 있었음을 알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소프트랜더스는 이들의 장점을 통합한 K-Relocation 서비스로 마케팅하고 포지셔닝 할 수 있다면 선진국 중심의 리로케이션 시장에도 한류처럼 변화를 주고, 한국 서비스 기업들과 함께 종주국으로 역수출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늘 또, 2021년 1월 해외에 발행했던 수출 인보이스의 외환이 입금되어 수출증명서까지 발급 받았습니다. 올해 첫 해외 마수걸이입니다.   
그런데 수출증명서보다 더 의미로운 것은 지난 해 수출실적을 만들어 준 거래처의 재구매로 Lock-in을 확인시켜준 것입니다.

문득 어느 기업에 걸려있던 ‘수출보국’ 액자가 떠오르네요.
기분 좋은 연휴 후 첫 업무를 시작합니다. 여러분도 좋은 날 되세요!

작가의 이전글 해외법인 현지인 근로자 육성(2/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