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희언니 May 08. 2024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김가희 저자 책

월 90만 원 알바생에서 연 매출 10억 CEO가 되다

<김가희 저서>


치열하게 살아온 저의 이야기, 물리치료사 출신 트레이너 김가희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 책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를 드디어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가혹한 스케줄을 견디면서 매일 밤 꼬박꼬박 원고를 써 내려갔던 날들이 생각나네요. 출간을 하기까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끝까지 매듭을 짓게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이렇게 예쁜 표지까지 받고 나니 더욱 설레고 기쁜 마음입니다.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책은 제 인생의 첫 책인 만큼 의미가 큽니다. 감사하게도 제가 깊이 존경하는 인생 선배님들께서 책 추천사를 써주셨습니다.




첫 번째로, (주) MKYU(주식회사 엠케이유니버스) 김미경 대표님입니다.


김미경 대표님, 김가희 저자

13년 전부터 저는 김미경 대표님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훌륭한 강사가 되기를 꿈꿔왔습니다. 어릴 적부터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김미경 강사님이었고, 점심시간마다 이어폰을 꽂고 김미경 강사님 강의를 듣는 게 제 일상 루틴이었죠.


‘제2의 어머니’라 부를 정도로 제가 존경하며 따르는 김미경 강사님께서, 이번 저의 책에 추천사를 써주셨습니다. 제 인생에 가장 의미가 깊은 책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에 김미경 강사님의 추천사를 담게 되다니, 정말 꿈만 같습니다.


김미경 대표님을 보며 꿈을 키워온 저의 스토리가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책에 잘 나와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4장의 ‘강의할 수 있어야 진짜 스펙이다’를 읽고 김미경 강사님 X 김가희 강사의 복합 버프! 영감 얻으시길 바라요.  


두 번째로, (주)맘스바디케어 (주식회사 맘스) 김우성 대표님입니다.


김우성 대표님, 김가희 대표님

여러분 제가 맘스바디케어 산후운동재활전문가 자격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대한민국 최고의 임산부 트레이닝 교육기관 (주)맘스에듀의 수강생입니다. 제가 20대의 트레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절, 김우성 대표님을 알게 되었고 교육을 받은 이후로 쭉 대표님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한여성트레이닝학회’를 저도 김우성 대표님처럼 멋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제 교육사업의 롤모델이 되어주신 선배님입니다. 이렇게 추천사를 주셔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세 번째로, (주) BM코퍼레이션 (주식회사 비엠코퍼레이션) 박주형 대표님입니다.


김가희 저자, 박주형 대표님

박주형 대표님은 저의 훌륭한 멘토입니다. 제가 클레어 피트니스를 운영할 당시 코로나 위기를 겪은 적이 있습니다. 주형 대표님께서 제안해 주신 PIBA(필라테스피트니스사업자연맹) 활동으로 피트니스의 영업 제한을 풀어낼 수 있었어요. KBS, MBC, SBS, 방송 3사는 물론이고, 조선일보를 포함한 대부분의 신문사 1면에 나오기도 했죠. 그 인연을 시작으로 독일 FIBO(세계스포츠박람회)도 함께 갈 수 있었습니다.


박주형 대표님은 저의 시야를 넓혀주신, 그리고 사업적인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조언을 주시는 사업 선배님입니다. 만날 때마다 유쾌함이 넘치셔서, 함께 있는 주변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분이세요. 제게 존경스럽고 고마우신 분입니다.


네 번째로,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를 꿈꿔라> 저자 박수현 대표님(리얼바디짐 대표)입니다.


어시스트핏 이정환 대표님, 리얼바디짐 박수현 대표님

20대 초반 트레이너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세일즈의 벽에 부딪혀 낙담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회사 책장에 꽂혀있는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를 꿈꿔라’ 박수현 대표님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 책에서 저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인생 한 문장을 보았습니다. 바로 ‘트레이너는 당신이 선택한 최고의 직업이다.’라는 말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지요? 우리만큼 회원님께 진심인 사람이 없다면, 세일즈에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회원님께 필요성을 잘 말씀드리고, 운동을 실천하게 만드는 능력을 점점 갖추게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선배님들로부터 방법을 배우고 계속 도전하면 되지요. 박수현 대표님의 책이 아니었다면, 제 트레이너 생활은 정말 힘들었을 겁니다.


그래서 저도 책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저처럼 트레이너를 시작하고 세일즈의 벽에 부딪히는 선생님들, 인생의 풀리지 않는 진로 고민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후배님들의 인생이 바뀌길 바라는 마음으로요.

저처럼 피트니스 센터, 교육강사를 꿈꾼 후배님들은 부디 이 책을 보시고, 저의 실패 경험을 간접 경험하셔서 시행착오를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용기 있는 자, 이 책을 읽고 도전하시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 고투피트니스(새마을 피트니스) 교육매니저, 핏드로우 김승호 대표님입니다.


김가희 대표님, 김승호 대표님

저는 여성전문’ 피트니스 OO’에서 전 지점 트레이너를 교육하는 역할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고투 피트니스의 교육매니저 역할을 하고 계신 김승호 대표님을 보면서, ‘나도 멋지게 트레이너들을 키워내는 스승이 되어야지.’ 다짐했습니다.


여러분 우리나라의 3대 스포츠 행사인 스포엑스를 아시나요?


20대 중반에 스포엑스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룹 트레이닝만으로 행사장 전체의 분위기를 휘어잡는 김승호 대표님 모습을 저는 잊을 수가 없습니다. 언젠가 수많은 대중 앞에서 에너지 넘치는 그룹 트레이닝을 하는 게 저의 꿈입니다. 생리주기 트레이닝으로 멋진 그룹 트레이닝 강의 할 날을 꿈꿔봅니다.


코로나 위기로 고투 피트니스는 폐업을 하였지만, 이후로 그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아가고 있는지 김승호 선배님께서 말씀해 주신 이야기는 제게 큰 가르침이 되었습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마음. 모범을 보여주시는 선배님이 계시니, 저 또한 더 열심히 살아갈 것입니다. 우리 선생님들도 같은 마음으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

추천사를 써주신 김미경 대표님, 김우성 대표님, 박주형 대표님, 박수현 대표님, 김승호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추천사


김가희 대표의 열정 넘치는 삶이 피트니스 전문가뿐만 아니라 힘든 환경에서 낙담하고 있는 수많은 청년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줄 거라 믿습니다. 이 책을 쓴 김가희 대표와 더불어 이 책을 읽고 동기부여를 받아 다시 힘을 내서 살아갈 독자 분들 모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_김미경, (주) MKYU 대표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많은 여성에게 건강과 희망을 주기 위해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감동스럽습니다. 지금처럼 담대히 나아가고, 앞으로 꿈꾸는 모든 것이 이뤄지기를 소망합니다. _김우성, (주)맘스바디케어 대표


“부정을 긍정으로, 안 되는 것을 가능하게!” 평소 김가희 대표와 직접 소통하며 느꼈던 모든 것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기에 누군가의 삶을 통째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피트니스 업계에 이런 책이 나왔다는 것 자체가 축복입니다. _박주형, (주)비엠코퍼레이션 대표


“트레이너는 당신이 선택한 최고의 직업입니다.” ‘정해놓은 직업이 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라는 생각을 혼자가 아닌, 같이의 가치를 아는 김가희 대표와 더불어 이제는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고 있기에 더 감사합니다. _박수현,《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를 꿈꿔라》저자


이 책은 힘든 삶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동기부여의 필수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일상에 지쳐 있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등대처럼 여러분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_김승호, 핏드로우 대표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프롤로그


‘언제까지 PT 수업을 많이 할 수 있을까?’


고단한 하루의 마지막 레슨을 하고 나면, 목소리는 다 쉬어버리고 목구멍은 부어올라 칼칼해진다. 점점 기침하는 날이 많아지고, 기침을 하면서 수업하는 게 폐가 되진 않았을까 회원님들에게 죄송해진다. 시간은 왜 그리 빨리 가는지, 벌써 일 년 일 년 연차가 쌓여간다. 그동안 많은 회원님들이 나를 거쳐가고, 그 와중에 교육도 받으며 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 여전히 제자리인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인생에서 중요한 질문에 마주하면, 회원님들 앞에서 당당하게 수업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한없이 작아진다. 당장의 이번 달 PT 매출도 걱정이지만,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면 더 막막하기 때문이다. 체력은 예전 같지 않고, 나이 들면 이렇게는 도저히 못할 것 같아서 방법을 찾아야겠는데 아직 찾지 못해 답답하다. 그래도 여전한 것은, 회원님들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다는 ‘나의 진심’이다. 감사하고 고마운 회원님들이 떠오른다. PT 수업 시작 전에 내 것까지 챙겨서 아메리카노 두 잔을 사 오셨던 회원님, 스승의 날엔 손편지와 작은 선물로 나를 울리는 회원님들까지….


어떻게든 내가 좋아하는 회원님들을 위해서 이 일을 계속하려 하지만, 매일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많은 수업과 무료하게 느껴지는 하루하 루가 이 일을 그만두고 싶게 만들 때가 있다. 실제로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트레이너의 삶에 인생의 의미를 잃어버린 것 같아서 그만두려고 한 적이 있다. 그때 회사 책장에 꽂혀 있던 책의 한 문장에 다시 가슴이 뛰었고 덕분에 이 일을 떠나지 않고 계속 할 수 있었다.


‘트레이너는 당신이 선택한 최고의 직업이다.’


트레이너 30년 차 대선배인 《세계 최고의 트레이너를 꿈꿔라》 저자 박수현 대표님이 아니었다면, 지금의 내가 되기 위해 먼 길을 돌아갔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독자 분 중에 다른 직업에서 트레이너로 정착한 사람이 있다면, 인생에 후회 없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꼭 말해주고 싶다. 내가 지금까지 트레이너이자 강사로 생존할 수 있었던 힘은 동경하는 트레이너 선배님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앞에서 말한 박수현 대표님, 24살 때부터 피트니스 교육업을 시작한 BM 박주형 대표님, 국내 최초로 임산부 트레이닝 교육기관을 운영 중인 김우성 대표님, 15년 넘게 피트니스 관리자 교육을 하시는 김승호 대표님 또한 나의 워너 비 선배님이시다. 워너비 선배님들의 책을 읽고, 찾아가 교육을 받으며 나만의 색깔을 갖춘 지금의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 김가희’로 성장할 수 있었다.


당신에게 워너비 트레이너, 동경하는 선배님은 누구인가? 이 책을 읽고 있는 여러분 삶이 외롭지 않게, 동경하는 선배님과 함께 나아갔으면 한다. 선배님들도 성공해 냈는데, 당신이라고 못할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진심으로 당신이 잘 성장했으면 좋겠다. 트레이너로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이 책은 가장 친한 선배가 되어줄 것이다. 이 일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 눈물을 닦아주는 책이 될 것이고, 다시 시작할 용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14년 차인 나 역시 지금도 30년 차인 대선배님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살아간다. 꺼지지 않는 불꽃같은 선배님들의 열정을 조금이라도 닮으려고 노력한다. 우리 모두 몸을 만들어 봐서 알고 있지 않은가. 가장 예쁘고 완벽한 몸은 절대 단시간에 나올 수 없다는 것을. 매일 꾸준히 운동 식단을 했던 뿌듯한 날들처럼, 우리 함께 사랑하는 이 일을 오래 하자. 즐기면서 하자. 70년 이상 꾸준히 걸어야 진정한 건강이라는 목적지에 도달할수 있는 우리의 일. 더 이상 불안해하지 말고, 동경의 마음을 간직하며 행복하게 함께 가자.


여생트스쿨 대표 김가희


화창한 봄날에

김가희_(주)여생트스쿨 대표,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어린 시절, 열악했던 환경 탓에 갑상선기능항진증까지 앓게 되었고 제 삶은 역경과 고난 그 자체였습니다. 희망이라곤 일절 보이지 않던 시절이었지만, 결정적인 순간마다 도움의 손길을 뻗어주셨던 소중한 스승님들 덕분에 한 겹 한 겹 어둠을 헤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삶에 이따금 불행이 찾아올 때면 저는 도리어 오기가 생겼고 더욱 강해졌습니다.


‘절대 포기할 수 없어, 난 반드시 부자가 될 거야’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어’


나도 건강하고 남도 건강하게 만드는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은 제 삶의 원동력이 되었고 수없이 한계를 깨며 계속 도전하게 만들었습니다. 거듭되는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또다시 앞을 향해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실패로 인한 슬픔은 사라져 있었죠. 생각을 바꾸니 감정이 달라졌고, 인생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실패의 기나긴 터널을 걷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꼭 말해주고 싶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살고 싶은가?’

‘당신의 새로운 목표는 무엇인가?’

‘무엇이 당신의 다음 목표가 되면 좋겠는가?’


여생트스쿨,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마사지사, 물리치료사, 필라테스 강사, 트레이너, 그리고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


제 인생의 발자취를 보았을 때 일관되게 선택했던 기준은 건강입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몸이 아프면서부터 저는 지독한 무기력증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뼈저리게 느꼈던 건, 건강을 유지해야만 비로소 나 자신은 물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뭔가를 해줄 수 있는 여력이 생긴다는 것이었습니다.


과거에 극심한 다이어트로 몸이 망가지는 경험을 했던 저는, 피트니스 시장에서 통용되는 흔한 다이어트 공식에 의문을 품게 되었습니다.


‘여성의 몸은 남성의 몸과 다르다. 따라서 남성과 똑같이 트레이닝하면 안 된다.’


과연 여성의 몸에 맞는 올바른 길은 무엇일까,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내 운명처럼 생리주기 트레이닝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건강은 사람의 인생을 바꿉니다. 따라서 건강을 가르치며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일은 저의 굳건한 사명입니다.


몸만 좋은 게 아닌 마음까지 건강한 것이 바로 웰니스한 삶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여성에게 진정한 웰니스를 알리기 위해 여생트스쿨 KWTA를 설립하였고, 미국 공인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 자격(NASM-WFS)을 갖춘 전문가를 전국적으로 양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0대 후반, 단순 트레이너에서 트레이너를 가르치는 강사로 성장하면서부터 여러 피트니스 센터와 대학교를 돌면서 꾸준히 강의를 해왔습니다. 저는 전문적인 지식을 전수하면서도 내면의 울림을 줄 수 있는 특별한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곤 했죠.


인생의 어두운 순간은 누구에게나 오는 법입니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겠지요. 여러분이 ‘나는 할 수 있다’ 한 번 외칠 때마다, 돼지 저금통에 동전이 들어가는 것처럼 긍정의 말이 내면에 쌓일 것입니다.


“나는 오늘도 마음 은행에 긍정을 저축한다. 언제 올지 모르는 지출을 대비하기 위해서, 몸과 마음의 체력을 미리 축적해야 아픈 시기가 오더라도 버틸 수 있다. 여러분도 평소에 ‘나는 할 수 있다’ 긍정을 저축하면서 긍정 부자가 되면 좋겠다.” _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본문 중에서




<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

<나는 매일 자신감을 트레이닝한다> 책은 아래의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https://buly.kr/1n1eN8B

예스24 https://buly.kr/BeI5IpF

알라딘 https://buly.kr/GvkojIw

작가의 이전글 생리주기 다이어트, 그게 대체 뭔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