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매년 딸의 생일을 기념하여 휴가를 간다.
이번 휴가는 김포에 있는 메이필드 호텔에서 숙박을 하면서 인천에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가게 됐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벽면부터 천장까지 대형 영상을 관람할 수 있어 전부터 가고 싶었던 곳이다.
"Special Natural"을 슬로건으로 하여 "도심 속 전원호텔"을 표방하고 있는 메이필드호텔은 국내 유명 조경업체인 '정림조경'이 50여 년간 수목을 가꾸어 온 부지에 들어서 계절별로 다양한 수목과 꽃들을 볼 수 있으며, 넓은 녹지공간에 총 3km가 넘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바쁜 생활 속의 작은 안락함을 선사하고 있다. - 환경과 조경> WORK >
메이필드호텔(klam@chol.com)에서 발췌-
메이필드 호텔은 건물은 물론 주변 자연경관과 조경이 너무 아름답다. 아름다운 정원 곳곳에 조각상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수국, 장미를 비롯한 다양한 꽃들이 자라고 있다. 호텔 건물 바로 옆에는 낙원과 봉래헌이라는 한식당이 있는데 한옥 건물로 되어 있어 우아함과 편안함을 준다.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건물을 비춰주어 한옥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준다.
호텔 1층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에서 창가 자리에 앉으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접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건물을 둘러싼 모든 곳이 아름다워 어느 곳에서 숙박을 해도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수영장은 넓지는 않지만 통창과 그곳으로 보이는 정원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만날 수 있다.
대부분 호텔이 건물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가 많은데 메이필드 호텔은 자연이 함께 하니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다음에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다.
차로 1시간 정도 걸려 그동안 가고 싶었던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도착했다. 유명한 대형 스크린 화면을 보려면 E주차구역으로 가야 한다는 글을 접하고 그곳으로 향했다. 역시나 주차장에 도착해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벽면과 천장을 꽉 채운 영상이 우리를 맞이했다.
대형 영상을 보자마자 탄성이 절로 나왔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사파리에 온 듯한 생각이 들 정도로 벽면과 천장에 동물 영상들이 가득 차 있었다. 벽면에는 코끼리, 미어캣, 치타, 천장에는 새 등 아프리카 초원에 온 듯한 착각에 빠졌다.
5세 딸아이가 좋아할지 알고 "저기 봐봐 저기" 이러면서 손가락으로 가리켰지만 아이는 관심이 없고 옆에 있는 오락실로 향했다.
매시 정각에 오로라쇼를 한다고 해서 기다렸더니 정각이 가까워오자 한 자리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 공연장 앞쪽 위치였는데 아무래도 그 자리가 오로라쇼 관람 명당인 거 같다. 우리도 그 자리에 서서 공연을 기다렸다.
정시가 되니 영상이 바뀌면서 오로라쇼가 시작됐다. 로켓을 타고 우주를 지나 또 다른 행성에 가는 내용인 것 같았다. 중간중간 행성도 나오고 토성 고리도 나오고 불새도 나왔다. 넓은 천장 화면에 커다란 불새가 날아오는 모습이 멋지긴 멋졌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영상을 보면 유명한 고래가 나오는 고래쇼가 있는데 그것은 아무리 기다려도 나오지 않았다. 딸아이에게 고래쇼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못 보게 돼서 많이 아쉽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대규모 크기라 볼 것도 많고 상점도 많았다. 요즘 시대상을 반영한 건지 건물 대부분이 영상과 음악으로 가득 차 있었다.
대형 영상과 이곳저곳 자잘한 영상 등 건물을 다니는 동안 흥미롭긴 했지만 나이가 있어서 그런가 많이 피곤했다. 용산에 있는 아이파크몰 3층에 도파민 스테이션이 생겼는데 이곳도 들어가면 영상에 음악에 정신이 없다. 아무래도 요즘 추세는 영상과 음악인가 보다. 하지만 그렇게 지속적으로 도파민이 나오게 자극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하는 것 같다. 여러 가지로 정신이 없다.
어쨌든 나름 멋진 공연을 보고 다시 메이필드 호텔로 돌아왔다. 의도치 않게 인스파이어 리조트를 다녀와서인가 정원에 가득한 나무와 꽃들, 청아한 공기를 접하는 순간 말할 수 없는 평안함이 몰려왔다.
"아. 너무 좋다."
남편 역시 아까는 너무 정신이 없었다며 역시 인간은 자연을 접해야 한다고.
자연이 주는 편안함. 뇌가 편안함을 느끼고 정신이 맑아지는 기분이다.
역시 자연이야.
오늘따라 나무, 꽃, 풀, 공기 등 자연이 소중하게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