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뮨 Apr 14. 2022

이게 다 너 때문이야!!

상대방에게 모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갈등이 생기면 우리는 항상 상대방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상대방이 변해야 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여긴다.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것들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상대방의 마음속에는 반항심만 차오르게 된다. 갈등이 해결되기는커녕 점점 꼬여만 가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Q. 정말 상대방에게만 상당한 문제가 있는 것일까?

상대방이 먼저 양보하기를 바라기만 하고 결국에는 둘 다 걸음을 옮기지 않는다면 관계는 개선될 수 없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신념을 바꿔야 한다.



신념 바꾸기

1. 상대방을 인정받는 위치에 놓아주기
2. 나 자신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기


상대방의 변화는 상대방에게 맡겨두고 나의 행동을 통해 변화를 시도하다 보면 자신의 능력이 향상된다. 능력이 향상되면 소통이 원활해지고, 소통이 원활해지면 새로운 신념이 생긴다.

 



"모든 어려움에는 다 해결 방법이 있다."





행동을 시도함으로써 작은 성공을 맛보면 더욱 적극적으로 자신을 변화시키려 할 것이고, 이것을 통해 우리의 인생은 점점 더 빛을 발하고 아름다워질 것이다. 


악순환을 깨기 위해 신념을 바꾸기!
나 먼저 변화하기!

새로운 신념 갖고 계속 도전하기!!



인생에서 내면의 틀을 깨는 것은 비약적인 성장을 의미한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새롭게 태어나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의 주도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