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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매스프레소 Feb 29. 2020

마케팅팀의 새로운 시도들


안녕하세요! Mathpresso의 Marketing Content Designer를 맡고 있는 John입니다! 2019년 4월, 팀에 들어와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디자이너 들은 주로 User Acuqisition을 첫 번째 목표로 퍼포먼스 영상, 실사 영상, 정적 이미지, 동적 이미지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저희 팀은 분기별로 새로운 시도들을 하고 있는데요. 이 새로운 시도들을 진행하면서 겪었던 고군분투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콴다 모델 선발대회



콴다 모델 선발대회는 제가 팀에 합류하고 나서 처음으로 담당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처음으로 하나의 프로젝트 디자인을 담당하게 된 만큼 타겟 유저들에 대한 연구와 많은 노력을 통해 완성됐습니다!


콴다 모델 선발대회 템플릿



콴다 모델 선발대회는 콴다의 마케팅 캠페인(영상, 지면, 옥외 광고 등)에 출현할 모델을 선발하는 콘테스트 형식의 이벤트였습니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학생들을 위해 저희는 총 6개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직접 촬영해서 업로드하면 투표를 통해 모델을 선발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끼가 넘치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모델을 선발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모델들이 참여한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유튜브 콴다 채널을 통해 업로드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수상한 경시대회



다음으로 수상한 경시대회입니다. 학창 시절 경시대회는 우등생들의 놀이터였지만 저 같이 평범한 학생들에겐 그저 ‘그사세’였습니다. 이런 생각을 토대로 저희 팀의 아이디어 뱅크인 Jin께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시대회를 기획했습니다.


수상한 경시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들로 구성됐습니다. 다양한 문제들 사이에서 저희 콴다의 업적들도 은근슬쩍 자랑할 수 있는 문제, 그리고 참여자가 저희 매스프레소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문제들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3. 콴다팡



마지막으로 2019년 12월 연말을 맞이해 진행된 콴다팡입니다. 콴다팡은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특정 기간동안 앱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매우 단순하지만 자신의 순간 집중력을 테스트해보고 향상 시킬 수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반 대항전이라는 요소를 투입해 학생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장치도 만들어줬습니다.

정리해보면 반 대항전으로 경쟁할 수 있는 단체 랭킹, 개인이 경쟁할 수 있는 개인 랭킹 둘 다 투입해 목표했던 KPI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4. 마치며


저는 교육 기회의 평등이라는 슬로건을 함께 실현하기 위해 매스프레소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현재 매스프레소의 성장세로 보아 곧 이 슬로건은 현실 가능해질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새로운 시도들을 통해서 저는 콴다라는 플랫폼이 학생들의 디지털 Play ground가 되길 희망하며 더 달려나갈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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