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구머니나영 Nov 24. 2022

무엇이든 정리하기

글로 적어보기


결국 터지고 말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몇 주 전부터 전조증상이 있었던 것 같다. 


무슨 말을 해야하는데, 단어가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던가… 분명히 카드 결제를 하고 지갑에 카드를 넣은 것 같았는데.. 카드가 제자리에 없다던가…(그런데 정말 어디에 뒀는지 그 상황 자체가 기억이 안났다.)


어느 날은 퇴근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현관문이 활짝 열려 있었다. 부모님은 여행을 가시고, 동생은 출근을 했고, 열려있으면 안되는 문이 왜 열려있지??? 다행히(?) 도둑이 들지는 않았지만, 문을 닫지않고 간 건 난데,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그렇게 결국 번아웃이 왔다. 


이렇게 힌트가 많았는데, 애써 나의 마음을 무시하고 꾸역꾸역 버티고 버티다 폭발한 것 같다. 그런데 타이밍이 참… 나도 어떤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업무적으로 큰 프로젝트들이 끝난 이 시점에 이렇게 터진 걸 보니 그놈의 책임감이 뭐가 그리 무서운건지 참.. 업무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놓고 끝까지 놓지못하는 건 욕심인건가… 싶다. 아이러니 하다.


아무튼 생각의 정리가 필요한 것도 맞고, 부담 가지지말고 글 하나씩 적어나가보려고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