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
볼 때마다 살 빠지는 것 같은데?
체중계에서 내려오세요
촬영, 엄청난 에너지를 대가로 하는 일
바디 포지티브, 당신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
바디 포지티브
- 사진 속 모습을 과하게 욕심내지 마세요. 촬영본은 실제 내 모습과 비슷하고 자연스러울수록 시간이 지나도 계속 보고 싶어 집니다. 지금 내 모습을 기록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세요.
- 헤어 메이크업도 마찬가지. 무언가를 더하려 하기보단 덜어내세요. 더하는 건 현장에서 포토그래퍼의 몫으로도 충분합니다.
- 보상심리로 한 번에 에너지를 다 보충하려 하지 마세요. 몸이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 반대로 식욕이 없더라도 가볍게, 꾸준히 챙겨 드세요. 먹는 것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 운동은 꼭 계속하세요. 대신 강도는 천천히 줄이면서. 그래야 몸도 꾸준히 회복할 수 있어요.
- 먹고 싶은 건 먹어요. 그걸 먹는다고 체중이 급격히 늘지도, 안 먹는다고 급격히 줄지도 않습니다. 다만 모든 양은 적당히.
- '적당함'의 기준을 스스로 정하고, 나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하세요. 식사에서 적당한 양이란 나의 컨디션에 따라 계속해서 달라집니다. 무엇이든 어떤 상황에서든 내 의지대로 변화를 이끌어보세요.
- 체중계가 보여주는 숫자에 집착하지 마세요. 눈바디로, 가능하다면 촉감으로 신체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나에게 집중하세요.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정도에 다다르면 그 변화를 적정선에서 컨트롤하는 법도 자연스레 배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