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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은 '나'라는 브랜드를 세상에 알리는 과정입니다. 특종 기자의 날카로운 질문처럼, 아래 프롬프트 템플릿을 활용해서 AI와 함께 당신의 브랜드를 더욱 명확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괄호 안의 내용을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채워 AI에게 질문해보세요!
1. [WHO] 나의 핵심 타겟 고객 정의하기
[prompt]
나는 [분야/산업] 전문가로서, [특정 문제/니즈]를 가진 [구체적인 고객 그룹]을 돕고 싶습니다. 이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주요 관심사, 온라인 활동 플랫폼, 그리고 그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pain point) 3가지를 분석해주세요. 이 분석을 바탕으로 나의 이상적인 고객 페르소나를 구체적으로 묘사해주세요.
2. [WHAT] 나만의 고유한 가치 제안(UVP) 찾기
[prompt]
나는 [나의 강점/경험 1], [나의 강점/경험 2], [나의 강점/경험 3]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타겟 고객([1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차별화된 가치는 무엇일까요? 경쟁자들과 비교했을 때 나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가치 제안(Unique Value Proposition)을 3가지 문장으로 정리해주세요.
3. [WHY] 나의 브랜드 스토리 핵심 메시지 만들기
[prompt]
나의 퍼스널 브랜드 핵심 가치는 [핵심 가치 1], [핵심 가치 2]입니다. 내가 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 계기([개인적인 경험/동기])는 무엇이며,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비전])는 무엇인가요? 이 요소들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나의 '왜(Why)'를 전달할 수 있는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 초안을 300자 내외로 작성해주세요.
4. [WHAT] 콘텐츠 핵심 주제 (콘텐츠 필러) 선정하기
[prompt]
나의 전문 분야([분야])와 타겟 고객의 관심사([1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를 고려했을 때,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핵심 콘텐츠 주제(콘텐츠 필러) 5가지를 제안해 주세요. 각 주제별로 발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콘텐츠 아이디어(예: 블로그 글, 영상 주제, 카드뉴스) 2가지씩 예시를 들어주세요.
5. [WHERE] 최적의 활동 플랫폼 찾기
[prompt]
나의 타겟 고객([1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이 주로 활동하고, 나의 콘텐츠 형식([텍스트/이미지/영상 등])과 잘 맞는 온라인 플랫폼은 어디일까요?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링크드인, 브런치 등 고려] 각 플랫폼의 특징과 나의 브랜딩 목표를 고려하여 가장 집중해야 할 메인 플랫폼 1개와 서브 플랫폼 1개를 추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6. [HOW] 콘텐츠 발행 전략 및 루틴 세우기
[prompt]
나의 메인 플랫폼([5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에서 [주 몇 회] 빈도로 콘텐츠를 발행하려고 합니다. [4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에서 선정한 콘텐츠 필러들을 활용하여, 앞으로 한 달간 발행할 콘텐츠 캘린더 초안을 만들어주세요. 각 콘텐츠의 주제, 형식, 발행 요일을 포함해야 합니다.
7. [WHAT/WHO] 매력적인 자기소개(프로필 문구) 만들기
[prompt]
나의 타겟 고객([1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에게 나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나의 가치([2번 프롬프트 결과 참고])를 전달할 수 있는 [사용 플랫폼: 예)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프로필 자기소개 문구를 3가지 버전으로 작성해 주세요.
(1) 짧고 강력한 버전 (50자 내외)
(2) 핵심 가치를 담은 버전 (100자 내외)
(3) 스토리를 살짝 담은 버전 (150자 내외)
8. [HOW] 예상되는 부정적 인식/질문 관리 방안
[prompt]
내 전문 분야([분야])나 개인적인 배경([특이사항]) 때문에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오해나 부정적인 질문 3가지를 예상해 주세요. 그런 다음, 각 질문에 대해 나의 진정성과 전문성을 보여주면서 현명하게 답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주세요.
9.[HOW] 퍼스널 브랜딩 효과 측정 지표 설정하기
[prompt]
나의 퍼스널 브랜딩 목표가 [구체적인 목표: 예) 인지도 상승, 잠재 고객 확보, 강연 기회 획득]일 때, 이 목표 달성 여부를 측정할 수 있는 핵심 성과 지표(KPI) 3가지를 제안해 주세요. 각 지표를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도 함께 알려주세요.
10. [WHO] 협업/네트워킹 대상 탐색하기
[prompt]
나의 전문 분야([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거나, 나의 타겟 고객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협업 대상(인플루언서, 전문가, 커뮤니티, 기업 등) 5명을 추천해 주세요. 각 대상과 어떤 방식으로 협업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아이디어도 함께 제안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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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김연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