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보험료 만들기] 48. 형편에 따른 보험 가입 3단계 / 5단계
저는 보험 설계사가 아닙니다.
이 글은 오직 전 국민의 98%인 보험 가입자만을 위한 글입니다.
30세 보험료는 5만 원, 40세 보험료는 7~8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사람마다 가정마다 소득과 형편이 각기 다르므로 하나의 일관된 보험 가입 방식을 제안해 드리기 어렵다. 그래서 소득 수준이나 가정 형편 별로 간단하게 보험 가입안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단계를 참조해 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5단계로 나눠서 살펴보자. 가장 어려운 형편을 1단계로, 넉넉한 형편을 5단계로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이번 챕터에서는 3단계를 설명한다.
3) 3단계 – 핵심 보험 2+1 (실비 + 3대 질병 진단비 + 정기 보험)
보험을 실효시킬 정도로 아주 어려운 형편이 아니라면 핵심 보험 투 플러스 원(2+1) 전략대로 따라가면 된다. 실비 보험 + 3대 질병 진단비 보험에 가입하고 어린 자녀가 있거나 배우자에게 사망보험금이 필요하다면 저렴한 온라인 정기보험에 가입한다.
앞에서 언급한 해지해도 좋은 보험이나 불필요한 보험 및 특약은 모두 해지한다. 이러한 보험의 납입 기간이 이미 끝났거나 거의 끝나간다면 굳이 해약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아직 납입 기간이 5년 이상 남았다면 미련 없이 해지하고, 병력이나 나이 때문에 새로운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워지기 전에 중요한 핵심 보험에 집중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3단계에서는 후유장해 특약을 배제한다. 3대 질병 진단비 보험에 가입할 때 후유장해 특약을 경우와 형편에 따라 추가해도 좋다고 하였다. 이 단계에서는 후유장해 특약을 배제한 3대 질병 진단비까지만 준비한다.
다시 한번 3대 질병 진단비에 대해 상기해보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를 3대 질병 진단비라 보면 된다. 모든 범위를 보장하는 뇌혈관질환 진단비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를 굳이 비싼 보험료를 내고 가입할 필요 없다. 바로 쓰러져 장기 요양이 필요하고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위주로 충분한 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낫다.
p.s. 유튜브에서도 반값 보험료를 만들기 위한 더욱 유익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주 3개 영상을 꾸준히 올리고 있으니 꼭 보시고 반값 보험료 만드시는데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T6IZw2Qc1QM_VKu-RyCEHw
#3대질병진단비보험 #3대질병보험 #실비보험 #반값보험료만들기 #보험료줄이는방법 #보험리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