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킷이 자연의 식물들처럼 자가 수리, 파손 부위 보강, 그리고 재생할 수 있는 생명체가 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변화하는 요구에 견고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은 재생을 수용함으로써 흥미로운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재생은 수리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를 목적으로 한 대다수의 주류 제품은 수리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매력적이지 않아지고, 계획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구식이 되도록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견고하고 유행을 따르지 않는 디자인 제품은 업그레이드 가능하거나 심지어 재생 가능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관련하여 재생은 여러 수준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이것은 대상에 심어진 씨앗입니다.
재생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베어버린 숲을 재생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식물 및 동물을 재생산하고, 대개는 다양한 생태계를 복원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유행을 따르지 않고 견고한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재생은 복원과 재생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의 재킷이나 의자가 재생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또는 자연스럽게 업데이트 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자연에서와 같이 사용하고 노후화되면, 그것은 자가 수리, 파손 부위 보강, 그리고 식물처럼 재생될 것입니다. 이는 황당할 수 있겠지만, 새로운 자연 디자인 재료의 개발의 일환으로는 생각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덴마크 가구 디자이너 Jonas Edvard는 해초, 석회암, 대마 등 지역의 원료를 사용합니다.
Edvard의 MYX 의자는 버섯균사체와 대마섬유로 만들어진 자연적으로 빠르게 자랄 수 있는 재료입니다. 버섯과 곰팡이를 재료로 사용하는 것은 변화에 민감하고 사용자의 대기 환경 변화에 열려 있는 생명체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MYX 의자는 자연의 순환과 유사하게 성장, 발전, 구성될 수 있습니다.
재생은 플라스틱이나 직물 등 폐기물과 같은 폐기물과 함께 작업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지속 가능하고 변경 가능한 재료를 생산하는 대신, 재생은 폐기물이나 남아 있는 재료를 새롭게 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지속 가능한 패션 디자이너 Freja Løwe는 직물의 천연 염색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지역 식물부터 음식 폐기물까지 다양한 것을 사용하여 텍스타일 염색을 만듭니다. 자연적인 "살아있는" 색상을 다루는 것이 의미하는 것처럼 불완전함, 원시성, 그리고 예측 불가능함을 받아들입니다. 그녀의 의류와 스프레드의 변경 가능성은 그녀의 미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녀는 최근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각 색상은 자연의 순환의 캡슐화인데, 색상이 시간이 지나면서 약간 변하는 것은 삶이 포함하는 자연적 변동성을 사용자에게 상기시키는 것이다."
Løwe는 디자인 과정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사용하여 샘플이나 조각이 남지 않도록 합니다. 천연 염료의 사용은 중고 시트의 잔여물이나 소규모 의류 생산에서의 남은 것들을 감각적으로 유익한 표현으로 변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변화하는 요구에 대해 변경 가능하고 견고한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것은 그것이 살아있는 것처럼 디자인된 대상을 만드는 것과 동일합니다: 사용 기록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진 대상, 변화하는 요구와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대상, 원시적이고 개방적인 대상, 발전하거나 생장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