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픽토리 Sep 18. 2019

"엄마라면 키캉스죠" 전국 인싸 키즈들 위한 카페들

키즈카페는 아이들의 대형 놀이동산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놀이시설에 체험 프로그램까지 갖춘 키즈카페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당연히 핫한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아이들은 즐겁게 놀고 부모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키즈카페는 날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색 프로그램이 있는 체험형 키즈카페가 있는 반면 수업이 이루어지는 학습형 키즈카페도 있는데요. 현재 많은 부모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키즈 카페들이 있죠. 처음 가보면 놀라움을 자아내는 곳! 아이들의 키캉스가 되어줄 키즈 카페는 어디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출처-그랜드힐튼 서울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서울 '롯데월드 언더 씨 킹덤'

이용요금
어린이 : 개인/25000원, 단체/20000원
어른 : 개인/12000원, 단체/10000원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운영하는 키즈파크로 이름에서처럼 바닷속 왕국을 테마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롯데월드 키즈파크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테마에 맞추어 '롯데월드 언더 씨 킹덤'으로 이름을 바꾸었죠.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바닷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을 주기 때문에 초반부터 아이들의 시선을 빼앗는 곳입니다. 언더 씨 킹덤은 3층과 4층, 두 개의 층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탑승형, 체험형 놀이시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3층에는 범핑 피시, 회전목마 등이 있어요. 정말 키즈 롯데월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는데요.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모래놀이 공간과 같은 것이죠. 아이들의 촉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겠죠? 소방과 복장을 착용하고 소방관이 되어 보는 시간도 있어 소방관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테마가 존재하니 서울에 사는 부모라면 추천합니다!


두 달 만에 핫해진 인천 '키즈스퀘어'

이용요금
어린이/청소년(2시간) : 17000원

인천에 있는 '키즈 스퀘어'는 작년 11월 초에 오픈을 한 핫한 키즈 카페인데요. 두 달 만에 SNS와 각종 블로그 후기들을 점령하며 청라 맘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자녀가 스마트폰으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들었다면 인천 키즈 스퀘어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실제로 작동시키는 역동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기 때문이죠.

포크레인, 로봇 배틀, LED 스크린 등 기존 키즈카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설이 많은 곳이에요. 키즈 스퀘어만 있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신나는 아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생일이라면 '어린이 생일 세트'를 주문할 수 있는데요. 좋아하는 음식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뜻깊은 생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니 참고하세요.


색다른 체험을 원한다면 세종 ‘펀펀월드’

이용요금
평일 어린이 : 17000원
주말 어린이 : 19000원 
※연령마다 가격 차이가 있음

세종시 최대 규모 어린이 실내 테마파크 펀펀월드입니다. 각층마다 레스토랑이 있어 배고플 때 언제든지 아이와 식사를 할 수 있고, 안전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는 곳이에요. 대형 트램펄린, AR 교육놀이 체험, 암벽등반, 소방체험 등 정말 많은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 즐길 수 있죠. 

실제물을 이용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욱 실감 나고 실제 같은 상황을 연출할 수 있어요. 특히 5층 AR 월드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으로 어디서도 할 수 없는 색다른 체험입니다. 아이에게 색다른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세종 펀펀월드 어떨까요?


"아이에게 다양한 체험을" 부산 ‘아이조아키즈랜드’

이용요금
어린이 : 16000원
성인 : 4000원

1층부터 5층까지 모두 키즈 카페인 곳인데요. 많은 종류의 체험이 있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죠. 한 달 평균 15,000여 명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빌딩 전체가 아이조아키즈랜드인만큼 놀이공원 뺨치는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차, 우주선, 썰매장, 수영장까지 있어요. 키즈카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부산 주민이라면 멀리 나갈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5층에는 안전체험관이 따로 있어 일상생활에서는 절대 체험할 수 있는 완강기 체험, 비상탈출체험, 선박 탈출체험 등이 있어요. 미래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죠?


박물관이야? 키즈카페야? 청도 '정글뮤지엄’

이용요금
성인 : 4500원
소인 : 2500원

정글뮤지엄은 피규어를 관람할 수 있는 뮤지엄으로 평소 관심 있는 아이에게 큰 흥미를 유발할 것 같아요. 입구부터 웅장하게 서 있는 피규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크고 작은 피규어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판매를 하기 때문에 소유욕이 솟아오르는 물건이라면 구매도 가능!

1층에서는 피규어 관람뿐만 아니라 간단한 티타임도 즐길 수 있어요. 때문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정글뮤지엄은 입장권을 구매해야 2층, 3층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로봇을 보면서 실컷 뛰어노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청도 정글뮤지엄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내 손에 끌려가요" 아빠에게 육아 수업 꼭 필요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