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T 트렌드 뉴스 - 03
글로벌 IT 트렌드와 이슈를 번역하여 쉽게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주제는 닐슨 인사이트에 소개된 브랜드 가치에 대한 글 입니다.
오늘날에는 그 어느 때보다 브랜드가 고려해야할 요소들이 많아졌다. 사회, 정치적 상황의 변화에 따라 브랜드가 어떻게 지속성을 유지할 것인가도 계속 변해왔다. 지난 10년간, 기업의 고위간부들을 비롯한 다양한 주체들에게 기업의 책임과 지속성은 점점 중요해졌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브랜드가 성공한 이유를 지속성 단 하나로 요약해서는 안된다.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이해하기 위해 그들이 구매하는 단순한 제품 그 너머를 본다.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브랜드가 그들의 가치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브랜드의 웹사이트를 대충 훑어보거나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힐끗 보는 것 그 이상을 의미한다.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 순간에 보다 많은 것을 보려 한다.
우리의 연구는 비즈니스에서 투명성이 결국 승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폭로나 사실 공개 그 이상의 측면이다. 단순히 기업이 제품의 성분, 다양성, 업무수행 능력을 공유하는 문제가 아니다. 기업이 어떻게 제품을 공급하는지 더 깊은 차원에서 들여다보고, 그 공급망을 가능하게 만드는 작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는지 등의 문제이다. 오늘날 기업들은 다양한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핵심 인력풀을 가지기 위해 조금 더 많은 행동을 보여야 한다.
이러한 노력들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외부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보다 스포트라이트 밖에서 원칙을 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서는 투명성과 진정성의 단단한 원칙 위에서 이러한 노력들을 해야 하며 이 두가지를 위한 지원과 실질적 투자도 필요하다.
1. 오늘날 브랜드의 성공에 있어 투명성과 진정성은 필수적이며 깊은 차원의 문제이다.
2. 이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보다 다양한 것들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3. 투명성과 진정성의 원칙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실질적 투자도 필요하다.
원제: AUTHENTICITY IS THE KEY INGREDIENT FOR BRANDS WITH PERSON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