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전략가 박선영 교수, 임영웅의 성공 비결 “삼력”은? -
아주 오래전 현장에서 일을 할 때 가왕 (歌王) 조용필의 make-up과 스타일리스트로
#바람의 노래 뮤직비디오까지 아트디렉터로 참여하였기에
이미지 전략가로서 미스터 트롯 임영운의 이미지를 '3력!"으로 분석해보았습니다.
이미지(Image)란? 상대의 눈에 비치는 자신의 형상 “像”을말합니다.
만남에서 상대를 평가하는 것은 내가 하지만, 나를 평가하는 것은 상대방이 하는 것이기에
“이미지 메이킹”으로 “運”을 열어주며, 매력 있는 이미지가 성공합니다
루키즘(lookism) 시대!...
“이미지는 모든 것을 집어삼킨다”
외모가 성공의 잣대!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외모 지상 주를 일컫는 용어다.
루키즘(lookism)은 ‘look’과 ‘ism’이 합성된 단어로 외모지상주의에 해당하는 단어다.
이 용어는 미국 ≪뉴욕타임스≫의칼럼니스트인 윌리엄 새파이어(William Safire, 1929∼2009)가 2000년 8월 주간지 뉴욕 타임스(New YorkTimes)의 칼럼 섹션‘랭귀지(On Language)’에서 인종·성별·종교·이념 등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차별 요소로 지목하면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용어의 의미는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여 외모가 개인 간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는 콘셉트다.
이미지 전략가로서 임영웅 신드롬 이미지 분석은 “3력(力)!” 으로 분석한다
첫 번째는 “실력” 아름다운 건물 짓는데, 기초공사가 튼튼해야 되듯이 가수에게는 가창력! 이 중요하다.
두 번째는 “담력”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임영웅만의 추진력!!
세 번째는 ”매력”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고 따뜻한 미소가 팬심을 자극하는 최고의 원동력인 하회탈 같은 순수한 임영웅만의 미소가 매력!으로 분석한다.
<출처:구글 이미지 png>
임영웅 씨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고 싶은 가장 큰 이유는, 역경을 뒤집어 경력으로 만들었기에
무한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최고의 지식생태이며 언어의 마술사 유영만 교수님과 독수공방을 하면서 “흔적이 축적을 만든다”문구에 나의 심장을 꽂힌 문장이 되게 한 것은 얼굴의 상처가 축적되어, 만인의 사랑받는 가수가 되지 않았을까?
특히 팬심에 의해 커피 광고 CF 까지.....
임영웅 씨는 퍼스널 컬러의 진단은 피부색, 눈동자 색, 모발의 컬러로 육안 측정으로 진단했을 때, 퍼스널 컬러의 웜톤의 따뜻한 가을 톤이다.
<출처: 美ME STYLE >
make-up 은 따뜻한 계열의 옐로 베이스톤이 잘 어울리며,
이마의 관록궁(지각 골)은 골드 펄이나 프라이머로 메이크업을 터취해주면, 지금처럼 만인의 추앙을 받게 된다
헤어의 이미지는 평소 자주 하는 쉼표 스타일이나 포마드를 이용하는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린다.
이미지 전략가로서 헤어스타일을 조언하자면....
관록궁은 만인의 추앙을 받게 되는 관상이므로
쉼표의 로맨틱하고 블링블링한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지만, 이마라인을 포마드 같은 제품으로
이마가 훤하게 보이는 스타일을 추천해주고 싶다.
임영웅의 이마를 자세히 보라!!!
이마가 돼지를 엎어놓은 듯한 모양으로 그 부위의 피부톤이 맑아서 여러 사람을 통솔하는 만인의 추앙을 받게 된다
팬심의 추앙으로 커피 CF까지... 이 또한 대단하지 않은가?
퍼스널컬러 웜톤의 가을이미지의 우리들의 영웅인 임영웅씨가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로 칙칙하고 재빛피부같은 우울한 우리들에게11월 다크브라운의 헤어컬러로 따뜻한 감성의 뮤지션으로 삶에 지친 모든이들에게
코로나도 울고 가는 보약보다 더 강렬한 비타민제이길바란다
임영웅의 "신드롬 이미지 분석"을 한 마디로 분석하자면 " 3력!"이다.
실력과 담력...그리고 매력 속에 밝은 표정과 깔끔한 외모!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각지도 못한 코로나에 울림을 주는 선한 영향력을 주지 않는 우리들의 영웅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