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Mar 15. 2024

중국어와 함께 넌센스 퀴즈~! (제 3탄)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넌센스 퀴즈 3탄을 준비했어요.




오늘은 과연 몇 개나 맞출 수 있을지..



같이 풀어보기로 해요! ^^


퀴즈의 정답도

중국어로 같이 알려드릴게요!








시작합니다!





첫 번째 퀴즈~!











‘골뱅이가 무를 때렸다’를

다섯 글자로 하면?







골무...?


골무 때림....?






흠....? 







정답은 바로

















辣拌海螺 / 골뱅이무침

là bàn hǎiluó [라 빤 하이루어]





골뱅이무침이래요~!ㅎㅎㅎㅎ



골뱅이가 무를 침..ㅎㅎ

무침ㅎㅎ
















두 번째 퀴즈~!












망치는데 돈을 번다는 게

모순적인 것 같은데,



망칠수록 돈을 버는 게 뭘까요??ㅎㅎ



어떤 사람일까요??













渔夫  / 어부

yúfū [위푸]






어부... 오응?




왜 어부일까요??ㅎㅎㅎ




망치다가 그 망치는게 아니고


(어)망을 치는 걸 뜻하는 거였어요 ㅎㅎㅎ




망을 칠수록

물고기 잡을 확률이 높으니

돈을 번다고 하는 거였네요!




















세 번째 퀴즈~!














모자 매장 진열대 사이에

신발을 두면 뭘까요?





모자 사이?


모자사이신발?ㅎㅎ






정답이 뭘까요?


















辣椒素 / 캡사이신

làjiāosù [라지아오쑤]





모자가 영어로 캡(cap)이니까..


캡 사이에 신....(신발)..

ㅎㅎㅎ



그래서 캡사이신이었어요!


















네 번째 퀴즈~!















고기 먹을 때 따라오는 개는?




고기개? 흠 ㅋㅋ



도무지 감이 안오네요ㅠㅠ





정답 확인해 볼게요!

















牙签 / 이쑤시개

yáqiān [야치엔]






이 쑤시개.......ㅎㅎ



이를 쑤시죠.. 고기가 이에 끼면


필요하긴 해요..


ㅋㅋㅋㅋ



















자 그럼 이제


오늘의 마지막 문제~!













손수 직접 만든 총은? 






손총?


사랑의총알??ㅎㅎㅎ


오잉;;  이것도 감이 안와요ㅠㅠ





정답 볼게요!













手巾 / 손수건

shǒujīn [쇼우진]









아~~~~


손수건!~!



넌센스는 영어 한국 발음을 생각하면서


맞춰야겠어요..ㅋㅋ














오늘 퀴즈들 어떠셨나요?





오랜만에

저 멀리 사용 잘 안 하는 부위의 뇌(?)를


사용한 느낌이 들었어요..ㅎㅎㅎㅎ
















모두가 성공하는 그날까지 

문정아중국어는 응원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再见!










▶ 무료 중국어 인강!

https://bit.ly/2v69Qq8





▶ 문정아중국어 평생교육바우처 상품!

https://bit.ly/2M3akWq



















#너 #나 #우리모두 #센스 #넌센스 #재미 #꿀잼 #피식 #문정아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독학 #중국어배우기 #무료중국어 #중국어말하기 #기초중국어 #입문중국어 #중국어회화 #비대면중국어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어린이중국어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생활중국어회화 #제2외국어 #외국어교육 #이중언어교육 #중국어단어 #HSK #자격증중국어 #HSK급수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문정아중국어가답이다 #평생교육바우처





작가의 이전글 장애인 평생교육바우처 사용 가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