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첫 도전! 아마존 입점하기!
오랜만에 남겨보는
굿데님공방 창업 스토리
스마트 스토어 준비하고 상품 등록하고 첫 주문이 언제 들어오나 기다렸었다. 이틀 후 첫 주문이 들어오고 택배도 보냈다. 아직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문이 많지 않고 스마트 스토어 유입도 많지 않아 좌절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어제보다 나은 오늘에 감사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올리고 있는데 외국인들이 좋아요를 많이 눌러서 갑자기 외국인들에게 판매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득 아마존이 생각이 났다. 아마존으로 팔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아마존 셀러 가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가입 준비를 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도 발급하고 월드퍼스트 가상 계좌도 개설했다. 그리고 어제 아마존 셀러 가입 신청을 했다.
Video Call이 2022년 1월 3일 10시에 한다고 해서 아직 많이 남았네하고 달력을 보니 3일 후다. 곧 2022년이네.. 비디오 콜은.. 인터뷰를 하는 건지...? 영어로 대화해야 하나.. 뭐라고 말하지... 잘 떠오르지는 않지만 영어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했다 ㅎ 뭔가 두렵기도 하지만 또 새로운 도전에 설레고 기대가 되기도 한다.
아마존에서 포스트카드를 보낸다고 1월 7일 배달 예정이라고 하던데 어떤 우편물이 올지? 포스트 카드에 적힌 OPT를 입력하는 것 같다. 스마트 스토어 가입 절차에 비하면 굉장히 복잡하다. 순조롭게 진행돼서 아마존 셀러가 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