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부모독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읽는 아빠곰 Apr 12. 2017

책읽는 부모들의 모임

부모 북클럽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실로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

그 동안 바쁜 것도 있고, 정확히 이야기하면 저는 부르릉 하고 시동이 걸리면 바로 뭔가가 나와야 하는 성미인데, 거기에 걸리는 약간의 여유를 만들지 못했다는 것이 맞겠네요.

어쨌든, 오늘은 재미있는 생각을 실행에 옮기고자 하는데 같이 해 보실 분들이 있을까 하여 공지를 하나 올립니다. 

프로젝트는 바로바로~ 부모들의 북클럽입니다. 

도서관이나 평생학습관에서 하는 독서토론이나 독서동아리는 웬지 모를 진입장벽이나 불편함이 느껴져서 선뜻 끼기가 힘들었는데, 저만 그런가요? 일과 일상으로 바쁜, 하지만 책과 책읽기를 중심으로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모임을 찾는 분들이 주변에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하고 부모들의 책읽기 모임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이 모임의 기본 원칙은 

1. 부담이 없어야 한다. 
2. 가치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3.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한다.


3가지입니다. 다른 모임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오래 가기 힘든 이유들을 없애 보려고 합니다. 

독서 모임이라고 해서 두꺼운 책을 읽고 와야 한다거나, 독후감을 미리 써야 하는 등의 부담요소들은 좀 빼고, 서로 좋은 책들을 소개하고 이야기하거나 간단한 워크숍을 진행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행이나 강연 후기처럼 가치있는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고요. 
다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모든 참석자들에게 가치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행은 기본적인 틀을 유지하는 선에서 각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유연하게 하려고 합니다. 회장 뽑고, 총무 정하고, 회비 걷고 하는 스타일의 모임은 피하려고 합니다. ^^ 

지역은 광교, 
우선은 생활공간 중심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장소와 모임 형태는 시작할 때 정하도록 하고요.

횟수는 월1회. 
시간은 주말. 토요일 오전 혹은 일요일 오후가 좋겠네요. 주말 일정들이 있으실 테니까. 

주제는 일단 교육, 세상의 변화와 그에 따른 진로(부모 + 아이), 여행 정도로 해 두고요.
다른 것은 참여하시는 분들 관심사와 취향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출발 인원은 4~6명 정도로 생각하고, 아빠들의 참여나 부부가 같이 참여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참석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참가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forms/DwETo6mXrNDFTBlJ3

[부모 북클럽 광교] 가입신청

부모들의 북클럽에 함께 하실 분을 기다립니다. 동네 도서관이나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독서토론이나 독서동아리는 웬지 모를 진입장벽이나 불편함이 느껴져서 선뜻 끼기가 힘들었는데, 저만 그런가요? 일과 일상으로 바쁜, 하지만 책과 책읽기를 중심으로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모임을 찾는 분들이 주변에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하고 부모들의 책읽기 모임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ㅁ 모임 안내 - 지역 : 수원 광교 (구체적인 장소는 확정후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 횟수 : 월1회 (토요일 오전 혹은 일요일 오후 - 가족 주말 일정을 피해서 잡으려고 합니다) - 참여인원 : 4~6인 (부부 공동 참여, 아빠들 참여 환영합니다) ㅁ 주제 - (기본 주제) 자녀교육, 진로, 대화와 소통 등 - (선택 주제) 창의성, 예술교육, 과학, 환경, 인권, 지리, 여행 등 참여자들 취향과 관심사에 따른 주제 - (활동) 아이와 같이 서점에 가기, 글쓰기와 책읽기, 책 만들기 등 워크숍 추진(향후계획) 이 모임의 기본 원칙은 1. 부담이 없어야 한다. 2. 가치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3.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한다. 3가지입니다. 다른 모임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오래 가기 힘든 이유들을 없애 보려고 합니다. 독서 모임이라고 해서 두꺼운 책을 읽고 와야 한다거나, 독후감 등의 부담요소들은 좀 빼고, 참가자들이 좋은 책들을 소개하고 이야기하거나 간단한 워크숍을 진행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행이나 강연 후기처럼 가치있는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고요. 다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참여하는 만큼, 모든 참석자들에게 가치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행은 기본적인 틀을 유지하는 선에서 각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유연하게 진행할 예정으로, 회장 뽑고, 총무 정하고, 회비 걷고 하는 스타일의 모임은 피하려고 합니다. ^^ 아래 항목을 빠짐없이 작성해 주세요. 부부가 함께 참여하시는 경우는 두 분 다 적어 주셔야 합니다.

docs.google.com

 



목표하는 인원이 차게 되면 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답글로 질문해 주시구요. 



부모독서 페이스북 페이지도 방문해 주세요~!

https://www.facebook.com/ReadingParentsK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