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수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윈픽스의 빗치 Jul 26. 2022

인생 첫 아이폰 구매한 이야기

2022.07.26

-. 아이폰은 기자 시절의 로망이었다. 통화 녹취를 위해 갤럭시를  수밖에 없는 슬픈 직업퇴사 디데이를 달력에 적어놓고  날이 오면 분명 아이폰으로 갈아타겠다고 다짐했었다. 하지만 익숙함에 속아 구관이 명관이겠거니 스스로의 욕망을 억눌러   벌써 2.


-. 그런 나를 각성시키기라도 하듯 4년째 억지로 목숨을 부지해 오던 갤럭시 S9 이제는 제발 죽여달라며 자폭의 신호를 보내왔다. 사실 이렇게 고가의 전자기기라면 최소 10년은   있도록 만들어 놔야 하는  아닌가 싶다 자동차처럼. 그렇게 자의  타의 반으로 그나마  모델인 아이폰 12 미니를 구매.


-. 집에 앉아서 새로운 핸드폰을 개통시킬  있는 놀라운 세상이다. 대리점에 가지 않아서 누릴  있는  다른 좋은 점이 있다면, 시간에 쫓겨 그냥 기존 폰에 있는 연락처와 사진들을 무조건 그대로 옮겨달라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옛날 폰에서  폰으로 갈아타는 행위는 마치 인생의  페이지를 넘기는  같은, 약간은 엄숙한 회고의 기회를 주었다(?).


-. 기자 시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듯한 기분은 분명 핸드폰 안에 넘쳐나는 연락처 개수 때문이었을 거다. 6 하고 관둔  남은 것은 3800개에 가까운 전화번호였다.   스쳐도  얼마나 대단한 인연이겠냐마는,  번호들은 대개 껍데기이다. 대체 누구인지 얼굴도 기억나지 않는 사람, 반대로 내가 누구인지 알아보지도 못할  같은 사람, 지금은 연락을   없는 사람, 술을 먹고서야 겨우 용기내서 전화 걸어볼까 말까  사람.  사람들의 유령같은 이름만 이고  채로, 용량이 부족하다는 핸드폰의 비명을 애써 무시한 , 무겁고 미련하게 살았나 싶었다.


-. 조용히 앉아 연락처를 하나하나 넘겨다보는 일은 힘들지만  좋았다. 괜히 부끄러워지거나 다시 화가 나게 만드는 이름들도 보였다.  당시에는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는  같던 일도 지금 보니 너무 아무 것도 아니어서  웃겼다. 그렇게 지금 당장 전화해도 괜찮을  같은 사람들의 전화번호만 일일이 손으로 옮겨 담았다. 80 정도의 번호만 남았다.  그리고 기자  하면서 어떻게 저떻게 알게  연예인이나 시인의 번호는 그대로 저장해뒀다. 그들은 쉽게 번호를 바꾸니 이미 다른 사람의 번호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사람 일은 모르니깐 ㅎㅎ


-. 자동완성은 당황스럽고 페이지가 넘어가는 흐름도 적응이 어렵다. 하지만 일단 핸드폰이 작아서 마음이 편하다. 우리 가족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손이 작아서 나에겐 갤럭시 S9도 버거웠었다. 여러모로 가볍고 산뜻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