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경자 Aug 26. 2023

다시 시작한다면, 다시 사랑한다면

이직한 지 시간이 꽤 흘렀다.

신입사원의 마음으로 몇 달을 지내보니 생각보다 얻은 게 많았다.

가장 큰 것은 변화였다.


나는 후회의 아이콘이었다.

내가 한 때 정말 깊게 빠져있던 창작은 후회였다.

늘 뒤를 보며 걷는 인생, 그것이 나였다.


십여 년 만의 직장생활을 한 번 정리하면서

나는 또 지난 십여 년을 후회할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조금 달랐다.


오히려 지난 십여 년의 내가 너무 기특했다,

물론 모자란 부분도 많았다.

그렇지만 그 모자란 부분들이 사무치진 않았다.


그랬으면 좋았을 텐데.

다시 시작한다면, 더 많은 것을 사랑했을 텐데.

그런 마음들이 되려 새로 시작하는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


그렇게 생각하자, 많은 것들이 머릿속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그때로 돌아가 직장생활을 다시 시작한다면,

그리고 내 주위의 모든 것들을 다시 사랑하게 된다면.


참을 수 없다.

글로 써야 된다.

이 글은 누군가에게 도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다.

다시 시작하는 나에게 바치는 나의 작은 응원이다.


다시 시작하는 나에게,

다시 사랑하는 나에게.


그런 마음으로 브런치 작가명도 바꿔 보았다.

너무 마음에 드는 이름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