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임용 Jul 08. 2021

210707


새로운 취미가 생겼다 (또!)

나는 '유난 떨지 않으려고 유난 떠는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고 (그리고 꽤 많은 돈을 들이고) 나니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대놓고 유난 떨고 싶어서 아주 안달이 난 사람 같은데..


음악과 관련해서 괜히 나 자신을 검열하는 부분이 있었다

내가 진심 백프로로 이걸 좋아하고 있나? 하는 것인데

주변에서 하도 홍대병이니 하는 소리를 들어서도 그랬고,

솔찌커니 어릴 땐 그런 마음이 있기도 했어서 더 그랬다


지금은 어떤가 하면, 그런 생각을 했다는 자체가 좀 민망한 느낌?

나는 어디가서 당당히 얘기할만큼 음악을 잘 아는 편도 못 되고

그만큼 좋아하는 편도 아니라는 걸 알아버려서 그런가 보다


아무튼 다시 돌아가서

민망하지만 굳~~이 지금은 어떤가 얘길 해보자면

지금은 누군가한테 보여주기 위해 뭔가를 좋아하진 않는다고

백프로 확실하게 대답할 수 있다


유재하를 바이닐로 듣는 건 좋다

그건 멋진 넘~_~이고 싶어서도 아니고

나 멋있쥐? 하고 어디 올리고 싶어서도 아니다


그냥.. 진짜루 좋다..




TRPP의 정규 앨범이 나왔다

생각보다 트랙이 많은 걸 확인하고 괜히 마음이 푸근해졌다


청춘이 어쩌고 하는 반응들이 너무 짜친다고 생각했는데

그거 말고 또 막상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잘 안 떠오르긴 한다

내가 '청춘이라는 단어는 오글거려'라고 병적으로 생각해서 그런가 보다


그러고 싶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volunteers와 비교하게 된다


박지성과 손흥민을 비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짜증나는 일이다

하지만 만약 누군가 내게 대답을 강요한다면, 나는 박지성이 더 좋다


베스트 트랙은 'a joke'랑 'go away'




제일 좋아하는 웹툰 작가 셋을 뽑으라면 이말년, 가스파드, 루드비코(순위와 상관 없음)다

요즘엔 루드비코의 웹툰을 다시 보고 있다


'인터뷰'나' '들쥐' 같은 긴 호흡의 작품도 좋지만

일상툰 '루드비코의 만화영화'와 '루드비코의 만화일기'가 훨씬 인상적이다

나이를 좀 먹고 나니 새롭게 들어오는 부분들이 많았다 역시 명작이다


만화경이라는 플랫폼에서 새로 연재를 시작한 것 같다

일상툰은 아니다

내가 좋아하는 세 작가 모두 일상툰이 재밌어서 좋아하게 됐는데

이제 전부 일상툰을 안 그리는 걸 보니 그게 작가들에게 꽤 부담스러운 장르인 모양이다




하다하다 이딴 거까지 사버렸다

한 달 전에 예스이십사에서 예약 구매로 산 'smart'라는 일본 패션 잡지의 사은품이다

당연히 책은 일본어라서 못 읽고, 가방 때문에 산 거다

아니 정확히는 베이프 때문에 산 거다


새로 꺼낸 튜브에서 날 법한 고무 냄새가 깊게 배어 있다

끈이 엄청 짧아서 유용하게 들고 다니긴 어려울 것 같다

솔직히 뭘 넣고 다녀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