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rdDog Apr 12. 2024

당신의 SNS 속 '완벽한' 친구들이 숨기고 있는 진실

우리는 매일 SNS를 통해 타인의 삶을 엿본다. 화려한 여행 사진, 성공적인 커리어, 행복한 가족까지. 마치 모두가 완벽한 삶을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우리가 모르는 진실이 숨겨져 있다.


지인의 인스타그램을 살펴보자. 이국적인 풍경, 고급 레스토랑, 럭셔리한 호텔. 하지만 그들이 말하지 않은 사실은? 이 여행이 빚으로 이루어졌다는 것. 크레딧 카드 명세서는 감추고, 화려한 사진만 올리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겪는 경제적 고충을 알 길이 없다.


페이스북에서 만난 친구는 매일 자신의 성공을 자랑한다. 최근 승진했다는 소식, 연봉 인상, 화려한 직장 생활까지. 부러움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그 뒤에 감춰진 이야기는? 밤낮없는 야근, 상사의 괴롭힘, 동료와의 경쟁까지. 스트레스는 날로 늘어만 가고, 우울증까지 걸렸지만 아무도 모른다. SNS에 있는 것은 그저 겉모습일 뿐이다.


유명 인플루언서의 프로필을 찾아가 보자. 완벽한 메이크업, 탄탄한 몸매, 화려한 일상. 광고 한 편을 찍고 수천만원을 받는다는 소문이 돈다. 부러움의 대상이 아닐 수 없다. 허나 그들이 감추고 있는 진실은? 수십 번의 사진 보정, 극단적인 다이어트, 성형 수술까지. 광고 속 모습 그대로일 리 없다. 대중의 관심이 식을세라 하루하루 전전긍긍하는 것이 그들의 일상이다.


SNS는 '인생의 하이라이트'만 보여준다. 슬픔, 절망, 실패는 존재하지 않는다. 마치 모두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인다. 이런 환경에서 우리는 열등감을 느끼기 쉽다. 내 인생은 왜 이렇지 못할까. 나는 왜 저렇게 완벽하지 못할까.


그러나 이제 우리는 깨달아야 한다. SNS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아무리 화려해 보여도 그들에겐 우리가 모르는 고민과 아픔이 있다는 것을. 완벽해 보이는 이면에는 또 다른 진실이 숨겨져 있음을. 우리는 타인의 인생이 아닌, 자신의 삶에 집중해야 한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이 걷고 있는 길이 가장 소중하다. 비록 넘어지고 깨질지라도, 그것이 당신의 이야기이기에 아름답다. 때론 좌절하고 슬퍼할 수 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자. 당신만의 색으로 인생을 그려나가는 것. 그것이 진정 의미 있는 삶이다.


SNS 속 화려한 모습에 현혹되지 말자. 그들의 삶을 부러워하기보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자. 남의 기준이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것. 진실한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


우리에겐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 슬픔도, 기쁨도, 넘어짐도, 다시 일어섬도 모두 소중한 순간들이다. 그 모든 과정이 모여 빛나는 인생이 된다. 완벽을 강요하는 세상에서 빠져나와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자.


지금 이 순간, 당신의 삶을 사랑하라. SNS 속 타인의 모습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마주하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당신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다.

작가의 이전글 AI와 함께 음악 창작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Udi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