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영화의 스포일러를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치 않는 분들은 영화를 먼저 보신 후에 글을 읽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예술과 삶을 그린 영화 '미켈란젤로'가 베일을 벗었다.
다큐멘터리 영화는 신의 예술가로 불리는 조각가 미켈란젤로의 삶과 작품들을 담은 영화로 29일 개봉했다.
출처 : 함나얀, "신의 예술가 ‘미켈란젤로’ 일생, 영화로 재탄생", 스포츠동아, 2021.09.29, https://sports.donga.com/ent/article/all/20210929/109467883/1
다큐멘터리 영화 '미켈란젤로'는 신의 예술가로 불리는 조각가 미켈란젤로의 삶과 작품들을 담은 영화다.
미켈란젤로는 다빈치, 라파엘로와 함께 르네상스 3대 거장중의 하나이다.
미켈란젤로는 망치와 끌로 대리석을 조각하여 '물질 안에 속박되어 있는 개념'을 보여주었다. 미켈란젤로의 조각 작업은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이라고 표현했다.
자연에서 얻어온 대리석 덩어리를 응시하고 위대한 형태를 생각하여 작품 주위를 둘러쌓고 있는 돌을 찰흙 떼어내듯 조금씩 뜯어내었던 것이다.
출처 : 김용남, "조각 작업은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과정'", 반월신문, 2019.01.23, https://www.banwol.net/news/articleView.html?idxno=42519
네번째 격자틀 인식 모형, 영화 6화 죽은 시인의 사회 편에서 헤리티지 미디어아트 갤러리 창업을 통해 인문학에 대한 사랑을 책임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한다고 적었다.
미켈란제로가 망치와 끌로 대리석을 조각하여 보여준 '물질 안에 속박되어 있는 개념'과 미디어아트를 연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