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갤럭시 언팩 참여자 대상 인터뷰 #3
2024 스타즈 인터뷰의 마지막 주인공, '홍여사' / '잇슐랭' 님을 소개합니다. 삼성 멤버스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신 두 분의 재밌는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홍여사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삼성 멤버스 빅팬 3년, 메이커스 2년을 거쳐 현재는 현재 명예의 전당으로 2년 차 활동 중인 홍여사입니다. 1996년 anycall 100S모델부터 현재의 갤럭시 S24울트라까지 쭉 삼성 제품만 사용했기 때문에 동네 아주머니들 사이에서 자칭 타칭 '갤럭시 박사' 또는 '갤럭시 전도사'로 통한답니다.
Q. 닉네임에 담긴 특별한 뜻이 있을까요?
대학시절 누군가가 저를 홍여사라고 불렀는데, 카리스마 있는 저에게 그 별명이 찰떡이라며 그 이후로부터 쭉 홍여사로 불렸습니다. 동네에서 홍여사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도 있답니다. (웃음)
Q. 이번에 언팩 행사에 참여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명예의 전당 멤버로서 언팩 행사 참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말씀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언팩은 라이브로 참여한 5번째 언팩이었는데요. 5번의 언팩 그 순간순간이 생생하고 행복했는데, 특히 이번 언팩은 가장 웅장하고 멋졌어요. 그리고 여러 번의 언팩 참여로 사귀게 됐던 글로벌 멤버스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몇 번 만났던 친구들끼리는 마음이 통했었는지, 여러 나라의 멤버스 친구들 중에 참여하지 못한 친구들이 선물을 챙겨 보내줘서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그 마음이 너무 고맙더라고요~
명예의 전당으로서 처음 참석한 언팩이라 책임감도 무척 컸었지만, 언팩에 참여하는 내내 누구보다 열심히 여러 활동에 참여하려고 노력했었고, 한국 팀들이 가장 열심히 해서 모두들 수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언팩에 초청되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입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정말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그룹포토에서 1등 했던 것과 럭키 드로우에서 1등에 뽑혀서 갤럭시 s24울트라를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다시 한번 삼성멤버스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Q. 차기 언팩 행사에 참여하게 될 다른 멤버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다들, 영어를 잘해야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다고들 합니다. 네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를 잘하지 못하지만 정말 많은 글로벌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비결은 갤럭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진심으로 친구들을 대한다면 유창한 영어가 아니라도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갤럭시 24라는 천군만마를 데리고 다녔기 때문에 더 쉽게 소통하고 친해질 수 있었답니다. 좋은 경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갤럭시만 믿으면 만사형통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명예의 전당 멤버로서, 늘 책임감을 느끼고 있어요. 꾸준히 활동하다 보니 명예의 전당이 되었고, 작은 정보이지만 멤버스 분들과 함께 정보를 나누며 도움을 드릴 수 있음이 너무 행복해요. 댓글에 '잘 몰랐던 기능인데 홍여사님 덕분에 알게 되었다'라고 말씀을 남겨주시는데 너무 보람되고, 듣기 좋답니다.
Q. 홍여사님의 최애 갤럭시는?
바꿀 수 없는 마음속의 최애는 '갤럭시 노트9'예요. 갤럭시 노트9이 공개되는 언팩에 다녀와서 선물로 512GB 모델을 받았는데, 너무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담긴 모델이라 지금까지도 갖고 있답니다. 지금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는 'S23 울트라'입니다. 처음으로 구매했던 1TB 용량의 핸드폰인데 카메라도 너무 마음에 들고, 외관도 출중해서 앞으로도 쭉 S24 울트라와 함께 사용할 예정이에요. 최근에는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에 푹 빠져있답니다.
Q. 안녕하세요, 잇슐랭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삼성멤버스에서 잇슐랭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채현서입니다. 삼성멤버스에서 게시글, 영상, 사진 등 다양한 형태로 삼성 멤버스 스타즈 2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닉네임에 담긴 특별한 뜻이 있을까요?
잇슐랭은 'IT + 슐랭'으로 'IT'에 더해서 미슐랭의 '슐랭'을 따와서 만들었습니다. (ITchelin) 미슐랭 가이드처럼 전자기기 가이드를 만들면서 별점을 매겨보자라는 의미로 닉네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이번에 언팩 행사에 참여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일단, 삼성 전자의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언팩을 다시 한번 갈 수 있게 되어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언팩 행사뿐만 아니라 글로벌 삼성 멤버스 스타즈 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언팩 행사가 끝나고 바로 신제품을 1박 2일 동안 빌려줬는데, 해당 기회를 통해서 신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져보면서, 신제품의 기능을 체험하고 멤버스에 소개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Q.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마지막 저녁 시상식 행사를 가기 전까지가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 (웃음) 저희가 미션을 끝내고, 한 3시간 정도 자유시간이 생겨서 동네 큰 마트에 방문하여 장을 본 후에, 시상식 행사장으로 돌아가려고 했는데 돌아가는 차가 갑자기 취소되어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을 했는데요. 그런데, 나강냉이님과 계란새우초밥님도 아직 도착을 안 하셔서 연락을 해보니, 연락이 안 되어서 저희가 늦은 게 조금 무마가 되었던 에피소드가 생각납니다.
Q. 마지막으로, 차기 언팩 행사에 참여하게 될 다른 멤버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올해부터 미션이 생각보다 많아져서 힘들어졌습니다. 이번에 한국팀이 많은 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 열심히 하면 수상 확률도 올라가니, 미션이 많고 힘들어도 잠을 포기해서라도 미션 열심히 해보세요. 한국 팀끼리 미션을 다 클리어하면서 즐기는 것도 언팩 행사가 끝나고 나면 다 추억이더라고요. 미션 나오면 꼭 다 하세요!
Q. 잇슐랭님의 최애 갤럭시는?
제 최애 갤럭시는 'S23 울트라'입니다. 일단, 저는 영상이나 사진 촬영을 할 일이 많아서 울트라를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10배 줌 이상 촬영할 일이 많아서 울트라 시리즈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곧 도착할 S24 울트라는 세컨드 휴대폰으로 가지고 다닐 예정입니다!
갤럭시에 대한 두 분의 재밌는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갤럭시에 대한 꾸준한 응원과 사랑 부탁드리며, 갤럭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서도 더욱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