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mes Chang Aug 21. 2022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

그리스도인은_달라야_한다. 같은환경 다른시각. 성령의열매 절제

인생을 살다보면 욕심도 나고 욕망도 생깁니다. 영어 성경 (NASB)에는 절제를 self-control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절제의 열매는 자기 관리, 자기 통제를 통해 열리는 열매인 것입니다.


물론 인간은 식욕, 성욕, 감정, 소유욕, 명예욕 등과 같은 다양한 욕구, 욕망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통제되지 않으면 우상이 되기도 하고 범죄로까지 우리를 변질시키기도 합니다.


혹시 꼭 필요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저 가져보고 싶고, 보여주고 싶고, 자랑하고 싶어서 구매하고 싶은 것이 생겼습니까? 그것이야 말로 혼자서 조용히 절제의 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앞의 8개의 열매 또한 자기 통제가 가능한 사람들에게 가능한 열매들입니다. 생각, 말, 마음, 행동 등의 것들이 말씀을 근간으로 통제가 되어져야만 가능한 열매들인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은 절제의 열매를 성령의 열매의 마지막으로 두셧나 봅니다.


그러니 절제의 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정말 자기관리가 잘되는… 절제의 열매를 맺는 삶이 되기를 간구해 봅니다.


(전문.. https://wp.me/p9Dy6I-1pa )


매거진의 이전글 주신 모든 은혜는 사명을 위한 툴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