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14버전
2022년 4월 14일, 긴장, 설렘, 두려움
사업을 해보기로 마음먹은지 오래지만
어떤 사업을 할지?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나는 어떤일을 하고 싶어하는지?
사람들에게 무슨 가치를 공유할지? 에 대한 고민의 답을 내리기 어려웠습니다.
나의 소명, 사명을 쏟아부으며 평생을 함께할 일을 찾았지만
돈, 명예, 신앙, 명분 등 나를 구성하는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수년동안 고민하던 중
그중에 나름대로 우선순위를 정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기다리기만 하는 것 또한 게으름이란 것
내게 주어진 달란트를 묻어두기만 하는 건 죄악이라는 생각에 용기를 내어 도전합니다.
많은 지지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__포말 최현길
---------------------------------------------------------------
아래의 내용은 NFT 기부단체 GIVERS(가칭) 사업백서입니다.
현재 2022년 4월 14일 버전이며 이는 계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1. 서론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의 등장으로 우리는 매우 빠른속도로 변하는 세상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가상화폐, NFT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예술, 게임은 물론 경제, 사회 전 분야에서 NFT와 연결된 사업을 구상하거나 이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을 돕는 이타적 행동 즉 기부의 문화는 그 변화의 발걸음에서 조금 뒤쳐저 있는 현실입니다. (비대면 증가로 길거리 모금의 감소, 휴대폰 스팸알림 서비스로 텔레마케팅으로 인한 기부 감소 등의 상황으로 기부단체들의 기부자 수는 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기부와 디지털을 연결시켜보는 프로젝트를 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NFT를 소유, 수집하고자 하는 마음과 개인의 경제적 성장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남을 돕고자 하는 이타적인 마음을 함께하면 조금 더 넗은 의미에서 기부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로 인하여
시대 변화(NFT의 변화)에 의해 본의아니게 피해를 보게되는 수혜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도움을 주고 기부자들에겐 착한소비를 통한 자존감 향상, 부의 창출을 통한 경제적 자유 이뤄내기를 희망합니다.
2. NFT사업모델 (예시)
- NFT의 판매금액의 10%(사업유지비) 제외한 모든금액은 기부 등의 활동을 통해 사용한다.(세금부분 확인 필요)
- 기부활동 내역은 모두 공개한다.
3. NFT 버튼의 설명
3-1. 홀더의 베네핏
- NFT의 가치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 (기업가치 상승으로 NFT 가치 상승)
- 착한소비자, 이타주의자라는 ooo감 상승
- 추후 구축될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를 통한 다양한 혜택 제공
-
3-2.
4. 로드맵
- (사업초기)1차 민팅 및 리스팅 :이타주의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대상 구호단체 확정(1~2개) : 대상 구호단체와 콜라보 리스팅 진행
- 추가 구호단체 확정(반복) : 대상 구호단체와 콜라보 리스팅 진행
- (고도화) 구호단체 설립
- 마켓플레이스 구축
- 다양한 방식으로 한정판 NFT(인플루언서, 셀럽과 협업)
- 해외진출
5. 포말은?
포말이란 물이 다른 물이나 물체에 부딪혀 생기는 거품입니다.
포말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세상속에서 상황에 따라 잠시 보여지는 것이지요.
포말이 바위를 모래알로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바위를 쪼개고 모래를 만드는 건 바다이지요.
내가 하는 모든 일은 나를 만들고 사용하시는 그분이 하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할 수 있는 한 최대로 나를 낮추어 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