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워킹맘 Aug 27. 2020

랜선 친구 그녀의 미친 실행력 비결, 바로 이것

No hair dryer!

영어 원서 읽기 소모임을 하고 있다. 소모임 이름은 타.도.원. 자기개발서의 끝판왕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 책을 원서로 읽는 모임이다. A4 2장의 내용이 하루 분량이다. 처음에는 문장을 넘기기 어려웠는데 지금은 마음이 편해졌다. 두달 넘 함께하는 이들과 단톡방에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랜선 친구들이 되었다. 카톡도 가끔 영어로.



제목에 등장하는 그녀는 이 소모임의 리더다.

영어를 전공하고 호주에 유학을 갔다가 호주인 남편을 만났고 지금은 한국에서 살고 있다. 예상대로 그녀는 '영어'를 업으로 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그녀의 학원에 타격이 왔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그녀는 절망 대신 변화를 선택했다. 화상회의 시스템동영상 편집 기술을 배워 그녀의 사업에 온택트 도입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며 새로운 소모임 3개를 론칭하였다. 그녀의 열정과 실행력은 지인들 사이에 Top을 달리고 있다. 그래서 얻은 별명이 실행의 여왕이다.


그녀의 미친 실행력 비결이 궁금했는데 소모임 인증 댓글 남긴 그녀의 말에서 답을 찾았다.


Monika(그녀) ;

Do you remember us being on the bus with wet hair without even combing every morning during our high school time? lol Since then I have never dried my hair in my whole life. I have never had enough time to dry my hair in my whole life I was always too busy lol So I don't even have a dryer at home. Even for my kids I don't dry their hair either.

(고등학교 때 머리를 빗지도 않고 드라이도 안하고 버스 탔던 거 기억해? 그때 이후로 나는 내 인생 통틀어 드라이를 한 적이 없어. 나는 항상 바빴거든. 우리집에 헤어드라이어도 없어. 심지어 우리 애들 머리도 드라이를 해주지 않아.-소모임 인원중 친구에게 하는 말)


RE (me) ;

Now I know what makes Monika to be the queen of the action.  That is... No dryer in your whole life.

(이제야 알겠네요. 모니카님이 왜 실행의 여왕인줄. 그 바로... 인생에서 드라이기기 없었기 때문이네요.@@)


RE (other  랜선친구) ;

Yesssss. She is queen of the action because she don't dry her hair. lol. (맞아요. 그녀가 드라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행력 여왕이 된거군요.)


NO Hair dryer!

그녀는 젖은 머리를 말릴새도 없이 하루를 일주일을 1년을 그녀의 whole life를 살고 있었다.



  



나는 하루를 얼마나 밀도있게 살고 있는가?



그녀의 댓글에 댓글을 달며 나에게 많은 질문을 던졌다. 나는 하루를 얼마나 밀도 있게 살고 있는가? 바쁘다는 말을 습관처럼 입에 달고 있는 것은 아닌가? 내가 하기로 약속한 것을 실행하지 못할 만큼 정말 바쁜가? 헤어드라이 하느라 중요한 걸 하지 못하고 있지는 않는가?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은 더욱 편해진다. 찬에 똥귀저귀를 손빨래 하 친정 엄마 세탁기 찬양을 종종 하신다. 젖은 빨래를 툭 던져 넣으면 뽀송뽀송해져 나오는 신박한 물건을 접한 동생은 나도 빨리 사야 한다며 성화다. 내가 아직 건조기를 사지 못하는 이유는 건조기가 돌아갈 동안 내가 무슨일을 하고 있을지 자신이 없어서 일지 모른다.


책 3권을

1. 한 달만에 읽는 사람

2. 1년동안 읽는 사람

이 두 사람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 내가 어느쪽 사람이  것인지 그건 나의 선택에 달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걸 꼭 오늘 해야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