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의도노마드 Sep 30. 2022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들

흔히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의식주'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생존하기 위해서는 입을 옷, 먹을 음식,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주식시장에서 일부 투자자들은  의식주 관련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을 선호하기도 한다. 생존을 위한 필수재인만큼 시장이 크고 사업의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는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요소로 이러한 의식주에 하나를 더 더하고 싶다. 바로 '이야기'다. 나는 사람이 이야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라 생각한다. 우리는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믿고, 협력한다. 그리고 어떤 이야기 속에서 자신만의 삶의 의미를 찾게 된다. 누구는 그러한 이야기를 종교, 문화, 역사에서 찾을 수도 있고 다른 누구는 한 편의 소설과 영화 속에서 발견할 수도 있다. 


나는 하나의 좋은 이야기가 우리의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좋은 이야기가 세상 밖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디서 살아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