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진양 Mar 23. 2023

주일예배 전날 할 일

결혼을 하고 남편과 함께 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남편의 생활패턴을 바라보게 되는데,

토요일 저녁에 예배를 위해 준비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다.


토요일 저녁이면

구두를 꺼내서 깨끗하게 닦고,

헌금할 깨끗한 지폐를 따로 빼놓고,

속옷과 양말을 책상 위에 미리 꺼내놓고,

평소에 가장 아끼는 양복을 정돈해놓고,

평소보다 더 일찍 잠자리에 든다.


매번 그렇게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그렇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이나

예배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성실하게 경건한 마음으로

전날부터 꼼꼼하게 준비하는 모습.

하나님 보시기에도

참 이뻐 보이겠다 싶었다.


그래서 나도 실천하고

아이들도 이렇게 했으면 해서

그림을 그렸었다.

바로 아래 그림 ㅎㅎ ↓ ↓

정말 오래전에 폰으로 그렸던 그림이라 화질이 좋지 않다.

그래서 종종 출력해서 사용하고 싶다는 댓글을 보면서

새로 다시 한번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었다.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그림. ㅎ



 STYLE.1


 STYLE.2

그런데 요즘에

난 잘 못하고 있음.....

반성하며 나부터 실천해야지. ㅎ

매거진의 이전글 살피심.돌보심.사랑하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