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은성 Mar 15. 2024

알다 콜렉티브 <창작자의 공간> 3/28목

장소 : 프랑스 파리

안녕하세요.

아시아 이민자 여성들의 문화예술지식 공유 및 생산을 통한 연대를 위해 결성된 ALDA Collective 알다 콜렉티브에서 안내드립니다. 2024년 3월 28일 파리에서 <창작자의 공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창작자의 공간>은 현재 타국으로 이주하여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 창작자들의 작업 공간 속에서 함께 창작 과정을 공유하고 느껴봄으로써 각 개인의 무의식 속 내재되어 있는 자아를 탐구하고 사유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작업실, 카페, 자택 등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는 창작자의 공간은 창작이라는 리추얼적인 행위가 진행되는 개인의 아주 사적인 공간입니다. 이러한 공간 속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자아와 사회의 탐구 및 연구 그리고 물리적, 시간적, 공간적으로 켜켜이 쌓아온 창작에 필수적인 내적 고민의 흔적들을 공유하며 참여자 개개인들의 의식 속에 잠복해 있던, 마음 속에 가둬두었던 예술에 관한, 사회에 관한,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창작자의 공간> 두번째 작가는 프랑스와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며 <어색하지 않게 사랑을 말하는 방법>, <마음을 썼다 내가 좋아졌다> 그리고 최근작 <A클럽 친구들에게>를 집필한 에세이스트이자 <소글>을 운영하는 예술 교육자인 소은성 작가입니다.  


여성들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자기 서사의 표현을 도와 내면 언어의 표면화를 지원하는 작가로서 오랫동안 침묵해 온 자기 삶을 이야기하고 평생 억압하거나 회피하며 살아온 내밀한 감정들을 글로 표현하는 여정을 함께합니다. 최근에는 전후부터 현재까지 세대별 한국사회를 살아가는 장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KBS 설 특집 다큐멘터리 ‘장녀들: K-장녀연대기’>에 출연하였습니다. 현재, 여러 사회의 경계를 넘나드는 노마드적 창작 과정 속에서 오는 직업적 정체성과 아시아계, 이민자, 여성으로서의 교차적 정체성에 대한 깊은 질문들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 소은성 작가 및 소글워크숍 소개 : https://litt.ly/sogeul

- KBS 설 특집 다큐멘터리 ‘장녀들: K-장녀연대기’, https://www.youtube.com/watch?v=O5v35WhrF-E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를 참조하시어 신청해 주세요! 

(통상적인 글쓰기 테크닉을 배우는 워크샵이 아님을 참고해 주세요.) 

✔ 창작자: 소은성 작가 (매체: 움직이며 글쓰기)

일시: 2024년 3월 28일 (목), 오후 15시~ (약 2.5시간, 파리시간 기준)

✔ 진행 안내: 창작 활동 및 담화 약 2.5시간 (언어: 한국어 / 참가 인원: 최대 6인)

장소: 파리 시내 (추후 공지 예정)

✔ 참가 비용: 10유로 (전액 작가사례비, 운영비로 사용. 현장에서 소비되는 음료는 각자 별도로 비용 지불)

✔ 준비물: 노트북이나 태블릿

✔ 신청 방법

ㅇ 신청 링크 https://forms.gle/v8VMaAeXkzQjoToG7 


ㅇ 구글폼 작성 후 안내되는 계좌로 입금을 완료하시면 신청이 확정됩니다. (신청서 작성 후 미입금 시 참가확정되지 않습니다.)

ㅇ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행사일 D-2에 마감되며 참여가 확정되신 분들께는 D-1전에 안내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ㅇ 행사일 2일 전까지 (48시간 전) 취소 시 전액 환불해 드리며, 이 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한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이런 것을 묻고 답합니다. 

강연x 대화 살롱0 참가자 분들의 글쓰기에 대한 느낌과 의견 나누는 시간이 아주 깁니다:) 




문의처 : alda.collective.fr@gmail.com 

작가의 이전글 3/15 소글 커피챗 : 글쓰기에 관한 질문과 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