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카포 Dec 15. 2020

2020 온라인 송년회

엄마일연구소 연구원님들과 파자마 파티 나잇

코로나로 인해 보고 싶은 사람들을

그리워하는 일상이 이어지고 있다.

오히려 느슨한 연대의 사람들과

줌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더 자주 만나는 느낌이다.


오프라인으로 오랜만에 만난 온라인 친구에게

좀 부족한 반가움을 표현하게도 되는

부작용 아닌 부작용도 있다... 허허


2018년 두 번째 육아휴직 마무리 시점에 만난

귀한 랜선 인연이 있다.

네이버 카페 엄마일 연구소.


❆카포, 너처럼 부지런한 사람들이 많아.

한 번 놀러 가 봐.

역시나 랜선 인연이었던 친한 언니의 말에 가입했던 엄마일 연구소는

이제는 나의 성장에 떼려야 뗄 수 없는 곳이 되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아쉽지만

온라인 송년회로 서로의 얼굴을 대했다.

파자마 파티 콘셉트로 편하게 만난 엄마들,

각자의 간식과 음료를 준비해

자신의 이야기를 한 보따리씩 풀어두고 갔다.


송년회 주제는 나에게 보내는 상,

그리고 2021년 12월의 나에게서 받아 든 편지였다.

카페 스태프, 미션 리더들이 이야기 길잡이가 되어

소그룹 모임에서 가지각색의 색깔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각자 느낀 인사이트를 나누고

막 퍼주는 이벤트 상품 럭키드로(라 쓰고 랜덤게임이라 읽는다) 시간을 갖고

희망하는 사람들끼리 2차까지,

새벽 3시가 다 되어 마친

장장 6시간의 온라인 송년회였다.

이야기 나누고 헤어지면 사라질 상을

찐 상장으로 각자의 집으로 보내드렸다.

작년에 명랑모험가 소장님이 카페 중역(이고 싶은 일꾼)들에게 

하사해주신 ㅋㅋ 상장이 좋았다는 편집부 회의에 따라

송년회 주제가 엄연 어워즈가 되었다.


온라인 송년회 메인 컬러였던 레드 와인과

꼭 들어맞는 상장패에 고급진 상장으로 멋지게 보내주신 건

명랑모험가 소장님의 작품.

정말 연구원님들 위하는 마음은 소장님 못 따라가겠다. 대단!


진지한 궁서체로 엄연에서 주신 

짜란다 짜란다 짜란다 상과

내가 나에게 주는 "시작하길 잘했다 상"을 받아 드니

정말 한 해 애쓰고 수고했다며 한 번 더 

셀프 토닥임을 하는 시간으로 곱씹었다.


복직하고 정신없이 1년여 시간을 달려오느라

휴직기간만큼은 못했지만

그래도 느슨하게 함께 달려온 시간들.


그리고 업무에의 집중을 위해 

너무나 좋아하는 코칭을 

여름이 다 지나갈 무렵에 다시 꺼내어 들고

바삐 달려 KPC 응시를 하기까지,

즐겁고 행복한 일을 다시 시작하길 잘했다는 상을 받아 들고 보니

실기 시험 결과는 조금 아쉽지만

성패에 상관없이 자신에게 박수를 보낼 줄 아는 

나로 성장했음에 

너무 감사한 한 해였다고 곱씹어본다.


올해는 상장으로 만족하고

내년은 좀 더 큰 상을 기대해 보며

이른 2020년 갈무리를 해 본다.



함께함이 힘입니다.
엄마일 연구소, 고맙습니다.
저도 나다움으로 나다운 일을 꿈꾸는 엄마들의
길잡이가 되어주도록 더 힘써 볼께요!


작가의 이전글 내 일을 지키고 싶은 엄마를 위한 안내서를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