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냥이 Sep 07. 2022

트릭스터

어제 진행했던 2회차 PT에서 트레이너님으로부터

꽤나 흥미롭고 유용한 지식을 듣게 되었다. 


어떤 사람의 몸이 꽤 오랜시간 과체중인 상태를 겪었다면

그 사람의 "뇌"는 그 과체중인 상태를 건강한 상태로 인식하게 되고

그 뇌의 인식으로 사람의 몸은 과체중에 맞는 상태를 희망하게 된다.


적정체중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활동을 과하다고 느끼고...

적정체중을 유지하는데 충분한 식사를 부족하다 느끼고...


그 모든 것은 그 사람의 "뇌"가 오랜시간 과체중 상태에 길들여져서

그게 건강한거라고 철썩같이 "믿고있기 떄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라는 이야기. 


"그렇다면 저의 뇌는 현재 나의 몸상태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요?"


"회원님의 몸은 어떻게보면 현재 [과도기]를 지나고 있는겁니다. "


"저도 왠지 그런거 같다고 생각했어요. "


"멈추지 않고 꾸준히 감량을 해나가는게 중요해요. "


"뻔한 질문이지만, 그걸 어떻게 하죠? "


"고통과 쇠질로요."


"하아...바로 대답이 나오는군요,  고통과 쇠질...." 


"회원님의 뇌가 얇고 강한 상태. 그것을 건강한 상태라고 믿게 만드는거죠. "


"얇고 강한 상태를 건강하다고 확실히 인식하도록 뇌를 속여야겠네요. "


"네 그렇죠, 그런 건강한 상태가 건강한거라는 [뻔한 사실]을 뇌가 인식하게 만들면 회원님의 몸은 아주 오래도록 평화의 시기를 유지할 수 있을겁니다. 회원님의 궁극적인 바램대로 말이죠. "


"뇌를 믿게 만드려면 일단 나부터 나를 믿어야겠죠. "


"올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지 마음대로 스스로의 뇌를 속이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내 몸의 "트릭스터'가 되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최선 최고의 복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