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nguxxi Feb 17. 2024

특기는, 샛길 새기

늘 이탈, 무탈하시길 


정해진 삶을 따라가는 건 늘 어려웠습니다. 늘 '왜'가 따라다녔지만, 비대한 사회성과 인정 욕구는 떠오르는 '왜'를 꾹꾹 눌러 담았지요. 저의 '왜'라는 질문에 원래 그렇다는 세상의 답 앞에서 힘을 쓸 수가 없었어요.


정해진 삶을 이탈했을 때의 세상의 공격은 더 매서웠습니다. 세상이 정한 답은 저를 자주 넘어뜨렸고, 그런 저는 제가 미워 신랄하게 원망하고 비난했지요. 과하게 흐르는 손의 땀을 늦게나마 인지하고 나서야 나를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결국, 나를 사랑하기 위해서 결국 더 많은 샛길을 새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자주 휘청거렸지만 적어도 그 시간만큼은 나를 사랑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제가 좋아할 것을 알기에 앞으로도 부지런히 샛길을 샐 예정이에요.


'왜'를 향한 저만의 답을 찾아 나갈 또 다른 시간이, 저의 미래가 기다려집니다. 



샛길로 새면서 겪었던 희로애락을 담았습니다. 66쪽 밖에 안 되는 아주 짧은 글이예요.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고 싶지만 아직 1%의 용기가 부족한 분들, 그리고 꿋꿋하게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고 있는 분들께 작은 위로를 드리고 싶어요. 


울퉁불퉁한 길 위에서도 늘 건강하시길, 무탈하시길.


https://indiepub.kr/product/%ED%8A%B9%EA%B8%B0%EB%8A%94-%EC%83%9B%EA%B8%B8-%EC%83%88%EA%B8%B0/6246/category/30/display/1/

작가의 이전글 나를 살린 글과 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