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주 May 18. 2021

남녀 사이에도 우정이 있을까요?

나의 소중한 남자사람친구에게

우리는 살면서 동성이기에 우정으로 넘겼던 사랑이 많고, 이성이기에 사랑으로 착각한 많은 순간을 살아가는 것 같다

/어느 트위터에서 발견한 글


제게 아주 소중한 친구가 있는데, 이성이에요. 저는 그를 혹여라도 짝사랑하게 될까 노심초사하며 거리를 두었어요. 그 친구는 누가봐도 사랑할만한 사람 이었거든요.

최근 그 친구가 몇 달 뒤 타지로 떠날 계획을 하게 됐어요. 친구의 미래를 위해서 응원해주어야하는 상황이지만, 내심 떠나지 않고 내 곁에 있어주었으면..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리고 혹시 이 마음이 사랑이 아닐까 두려웠고요.

사랑에는 너무나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잖아요.저는 그 친구를 사랑하지만, 좋은 친구로서 사랑하는 것이지 이성으로써 사랑하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성으로 지내지 않아도,그저 제 곁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사람이거든요.

그동안 ‘이성 친구’로 경계하며 제 마음을 표현하지 않은 것이 내심 아쉽네요.

그래서 친구가 떠나기 전까지,꾸준히 사랑표현을 하려고요.

내 곁에서 대성통곡하는 모습을 자주 지켜봐주고 눈물을 닦아주고 위로해주어 고맙다고 말할거에요. 기회가 닿을 때마다. 사랑한다고도 말하고 싶어요 언젠간. 제 마음이 왜곡되지 않게 표현할 수 있을 때가 오면 말이에요.


혹시라도 네가 이 글을 본다면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

내 불면을 어디서든 잘 자는 너는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나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나를 위로하고 나의 안녕을 바라주어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해줘.

작가의 이전글 여러분 행복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